꿀 정책 알려주는 '카툰 공감' 251호 [카툰 공감]

강석봉 기자 2021. 12. 6. 10: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카툰 공감’(통권252호, 12.6~19)


꿀 정책 알려주는 ‘카툰 공감’ 251호

격주간 정책 만화잡지 ‘카툰 공감’(통권252호, 12.6~19)이 출간됐다.

이번 호의 최대 이슈는 탄소중립이다. 탄소중립 정책 방향을 ‘묻고 답하는 2050 탄소중립’에서 탄소중립을 달성하면 전기요금이 인상된다거나 재생에너지 확대로 인해 오히려 환경이 파괴된다든지 등 오해하기 쉬운 부분을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어서 ‘단독주택도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서 의류나 고품질 재활용 원료로 사용되는 투명페트병의 분리배출법을, ‘지구별 가족’에서는 열효율을 높이는 저탄소 생활 실천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전국 모든 주민센터에서 가능해진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비롯해 겨울철 도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으로 살얼음·폭설에 취약한 도로 구간을 미리 알 수 있는 꿀팁을 담았다. 특히 영화 관람부터 여행까지 일부 비용을 지원해주는 문화소비할인권 정보는 두고두고 혜택을 챙기기 좋은 알찬 정보다. ‘2022년도 최저임금 얼마일까요?’에서는 근로자라면 알아둬야 할 최저 시급부터 최저임금 계산법, 임금명세서 요청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책 정보를 만화로 알기 쉽게 전달하는 ‘카툰 공감’은 누리집( http://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