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정책 알려주는 '카툰 공감' 251호 [카툰 공감]
[스포츠경향]
꿀 정책 알려주는 ‘카툰 공감’ 251호
격주간 정책 만화잡지 ‘카툰 공감’(통권252호, 12.6~19)이 출간됐다.
이번 호의 최대 이슈는 탄소중립이다. 탄소중립 정책 방향을 ‘묻고 답하는 2050 탄소중립’에서 탄소중립을 달성하면 전기요금이 인상된다거나 재생에너지 확대로 인해 오히려 환경이 파괴된다든지 등 오해하기 쉬운 부분을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어서 ‘단독주택도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서 의류나 고품질 재활용 원료로 사용되는 투명페트병의 분리배출법을, ‘지구별 가족’에서는 열효율을 높이는 저탄소 생활 실천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전국 모든 주민센터에서 가능해진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비롯해 겨울철 도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으로 살얼음·폭설에 취약한 도로 구간을 미리 알 수 있는 꿀팁을 담았다. 특히 영화 관람부터 여행까지 일부 비용을 지원해주는 문화소비할인권 정보는 두고두고 혜택을 챙기기 좋은 알찬 정보다. ‘2022년도 최저임금 얼마일까요?’에서는 근로자라면 알아둬야 할 최저 시급부터 최저임금 계산법, 임금명세서 요청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책 정보를 만화로 알기 쉽게 전달하는 ‘카툰 공감’은 누리집( http://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
- [종합]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도…서효림, 출연료 1억 넘게 못 받았다
- [공식] 아이유, 美 빌보드 선정 ‘한국 1위 뮤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