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정책 알려주는 '카툰 공감' 251호 [카툰 공감]
[스포츠경향]
꿀 정책 알려주는 ‘카툰 공감’ 251호
격주간 정책 만화잡지 ‘카툰 공감’(통권252호, 12.6~19)이 출간됐다.
이번 호의 최대 이슈는 탄소중립이다. 탄소중립 정책 방향을 ‘묻고 답하는 2050 탄소중립’에서 탄소중립을 달성하면 전기요금이 인상된다거나 재생에너지 확대로 인해 오히려 환경이 파괴된다든지 등 오해하기 쉬운 부분을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어서 ‘단독주택도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서 의류나 고품질 재활용 원료로 사용되는 투명페트병의 분리배출법을, ‘지구별 가족’에서는 열효율을 높이는 저탄소 생활 실천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전국 모든 주민센터에서 가능해진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비롯해 겨울철 도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으로 살얼음·폭설에 취약한 도로 구간을 미리 알 수 있는 꿀팁을 담았다. 특히 영화 관람부터 여행까지 일부 비용을 지원해주는 문화소비할인권 정보는 두고두고 혜택을 챙기기 좋은 알찬 정보다. ‘2022년도 최저임금 얼마일까요?’에서는 근로자라면 알아둬야 할 최저 시급부터 최저임금 계산법, 임금명세서 요청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책 정보를 만화로 알기 쉽게 전달하는 ‘카툰 공감’은 누리집( http://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수준강간 혐의’ 태일, 입건 다음 날 라방서 노래 흥얼…“소름끼쳐”
- [종합] 지연, 황재균 언급 없이 ‘눈물’ 펑펑…이혼 후 첫 공식석상
- ‘1박 2일’ 비매너 논란 일파만파…결국 영상 삭제 엔딩
- “이영애, 김건희 여사와 친분 돈독” 주장 유튜버, 검찰이 직접수사
- [종합] ‘연수입 40억’ 전현무, 얼마나 바쁘길래 “돈 쓸 시간도 없어” (사당귀)
- [종합] “간과했다” 박나래, 성희롱 논란 입 열었다 (요정재형)
- [스경X이슈] 팬미팅 앞둔 지연-준PO 한창인 황재균, 스타커플 최악의 ‘이혼 아웃팅’
- ‘160만 유튜버’ 히밥, 월급 깜짝 공개 “지난달 3500만원”
- [종합] 이시영, 달라진 얼굴에 성형 의혹까지…“딴 사람 만들어줘” 간접 해명
- AOA 혜정 “화해 아직 안해···아무도 연락 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