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우수기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3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최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금융사 부문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환경경영, 사회적책임, 기업지배구조 등에 대한 평가와 연구, 조사를 수행하는 국내 대표 기관으로 2003년부터 매년 기업지배구조 개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성화를 위해 ESG 부문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3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최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금융사 부문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환경경영, 사회적책임, 기업지배구조 등에 대한 평가와 연구, 조사를 수행하는 국내 대표 기관으로 2003년부터 매년 기업지배구조 개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성화를 위해 ESG 부문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는 894개 일반 상장사와 111개 금융회사에 대한 지배구조 평가가 진행됐다.
현대캐피탈은 지배구조 관행 개선을 위해 감사위원회가 경영진 참석 없이 외부감사인과 회의를 개최할 수 있도록 규정을 마련하고,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하는 등 내부통제기구의 독립성을 강화했다. 또 위험관리위원회 등 활발한 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배구조 개선 작업의 전문성을 업그레이드한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지배구조 개선 작업에 대한 다양한 노력과 함께 건전한 지배구조 구축에 대한 최고경영진의 의지와 이사회 적극적인 활동이 이번 우수기업 선정의 원동력이 됐다”면서 “지배구조뿐만 아니라 환경과 사회적 책임 등 다른 ESG 영역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기 봉합하고 전열 갖춘 국민의힘 6일 선대위 출범식
- [스페셜리포트]2022년 메모리, 서버·모바일 성장에 '장미빛'
- [스페셜리포트] 2022년 이동통신3사 진용
- '맥세이프'에 진심인 애플...2022년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
- 아모텍, 中 ZTE에 MLCC 공급...신사업 '성장 궤도'
- SK온, 폴스타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
- 국민의힘 선대위 출범, "정권교체 뜻 하나만 같다면 모두 합쳐야"
- 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데이터 개방 추진
- [단독]쿠팡, 아마존 출신 마케팅 부사장 영입...광고사업 강화
- 현대차 노조 '강성 후보' 맞대결…노사관계 가시밭길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