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 영유아 창의력 증진 음악 교육 플랫폼 '안녕 도도' 출시

김주미 2021. 12. 6. 0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스에서 영유아 창의력 증진을 위한 음악테크 서비스 '안녕 도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게임, 창작활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기존에 답습되던 음악 교육의 문제점을 능동적, 창의적 교육활동으로 개선한 AI 기술 활용 음악교육 플랫폼이다.

안녕 도도 서비스를 이용하면 음악 이론과 악보 읽기 등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내용들도 스토리텔링과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 등으로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주미 기자 ]


㈜주스에서영유아창의력증진을위한음악테크서비스안녕도도출시했다고밝혔다.

애니메이션, 게임, 창작활동다양한콘텐츠를활용해기존에답습되던음악교육의문제점을능동적, 창의적교육활동으로개선한 AI 기술활용음악교육플랫폼이다. 음악을활용해자기자신을표현할있도록돕는일종의친구인셈이다.

안녕도도서비스를이용하면음악이론과악보읽기어렵고지루할있는내용들도스토리텔링과흥미로운영상콘텐츠등으로쉽고재미있게익힐있다. 애니메이션을통한음악개념학습을진행하고, 게임으로학습내용을확인하고, 배운내용을바탕으로음악창작을통한자기표현도경험하게함으로써아이의흥미유도와학습효과를높였다.

변화하는교육환경에맞는차별성과전문성을필요로하는음악학원들을겨냥해, 영유아교육경쟁력강화와편리한학원생관리기능을내세우며초기서비스를음악학원위주로공급할계획이다.

현재 ()주스는음악데이터정형화기술을자체개발하여특허를등록출원하고있다. 안녕도도서비스에도 ()주스만의기술이사용됐다. 앱서비스와함께제공되는학습지에아이들스스로작곡활동을디바이스를활용하여비추면 OMR기술을활용하여음악정형데이터로추출된다. 이는디바이스상에서 AR 콘텐츠로재생된다. 자신이작곡한노래를실시간으로들어볼있는것이다.

관계자는지루하고어렵게인식되던기존음악교육과달리커리큘럼을따라도도와모험을떠나다보면아이가음악과친해지고자신의생각과느낌, 감정을표현할있게되면서진정한나를찾을있게이라고전했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