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코로나 블루 날려라..여행도 '오리지널' 떴다

신익수 2021. 12. 6. 04: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만의 '하나 오리지널 상품 2.0'
호주 시드니 저비스베이 럭셔리 감성 글램핑.
넷플릭스에만 오리지널 시리즈가 있는 게 아니다. 여행업계에도 '오징어게임' '지옥' 같은 오리지널 시리즈가 떴다. '여행업계 넷플릭스'를 선언한 곳은 하나투어다. 여행업계 1위 하나투어가 하나투어에서만 '시청(예약)'할 수 있는 오리지널 여행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심지어 패키지 라인의 이름도 하나 오리지널(Original)'이다. 오리지널 라인의 기반은 '상품2.0'이다. 하나투어는 오리지널 시리즈 도약을 위해 '상품2.0'이라는 패러다임 전환을 시도한다. 그 핵심 키워드가 '쇼핑의 자유' '마음의 편안함' '일정의 품격' 3가지다.
호주 시드니 저비스베이 럭셔리 감성 글램핑.
쉽게 풀어 쓰자면 이렇다. 온전히 여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것, 기존 쇼핑 일정을 자유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관광 명소나 자유시간을 더 보장하는 일정으로 구성할 것, 선택관광도 기본적인 일정은 미리 포함하고, 추가 관광 코스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것.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여행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는 의지다.
당연히 오리지널 여행 시리즈는 상품2.0 구성이다.

오리지널은 크게 5가지 테마다. △STAY-머무는 공간이 특별한 여행 △ADVENTURE-이색 활동을 즐기는 여행 △JOIN-우리끼리 취향을 공유하는 테마여행 △ECO-FRIENDLY-환경친화적 일상을 실천하는 여행 △ZEUSWORLD SPECIAL EDITION-최상의 럭셔리 여행 등 5개 키워드에 맞춰 전 세계 하나뿐인 특별한 일정을 담는다.

최근 TV CF를 통해 선보인 '핀란드 오로라 투어' '대만 아쿠아리움 숙박' '호주 시드니 글램핑 컬렉션'이 실제 선보인 '하나 오리지널' 시리즈인 셈이다.

넷플릭스 시리즈물인 오징어게임이나 지옥 같은 이색 감동을 원한다면 하나 오리지널을 시청(예약)하면 된다.

코로나 블루를 단박에 날려버릴 '호주 시드니 럭셔리 감성 글램핑'은 하나 오리지널 'Stay' 카테고리 패키지다. 호주 생태 보호지역인 저비스베이에 위치한 페이퍼바크 캠프의 캔버스 사파리 텐트에서 사흘간 럭셔리한 글램핑을 하는 스테이 코스부터 기가 막힌다. 호주 대자연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아침 일찍 피톤치드 가득한 맹그로브 숲길을 따라 걷고, 숲속 나무 위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언택트 식사를 즐기는 등 진정한 의미에서 힐링을 체험할 수 있다. 가격은 412만6800원부터.

모험족이라면 '핀란드 오로라 투어' 코스가 기다린다. 하나 오리지널의 'Adventure' 카테고리다. 코스 하나하나가 와일드한 느낌. 극지방인 핀란드 라플란드 지역에서의 겨울낚시, 스노모빌 등에 이어 방점은 '오로라 헌팅'이 찍는다. 영혼의 샤워라 불리는 여행 고수 버킷리스트까지 충족할 수 있는 극강의 코스. 사방이 흰 눈으로 뒤덮여 장관을 연출하는 핀란드에서 오로라 관측 그리고 이글루 객실에서 숙박을 하는 체험은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돼 모험을 떠난 듯한 기분이다. 가격은 389만9000원부터.

스페인 사라고사 에코투어.
'스페인 일주#지속가능한 여행'도 있다. 해시태그 '지속가능한'에서 짐작하듯 요즘 핫하다는 ESG 투어 코스다. 하나 오리지널에선 'Eco-Friendly' 카테고리. 태양광 전력으로 운영되는 친환경 에코리조트에서 숙박부터가 이색적이다. 탄소 배출 저감을 고려한 교통편을 이용하는 등 스페인 여행과 동시에 환경 보호도 실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역민에 의해 운영되는 현지 시설들을 이용하고 문화유산 보존에 앞장서는 관광지 위주의 일정으로 구성된다. 상생과 공정여행의 의미까지 되새길 수 있으니 아이와 함께 시청(여행)하기엔 딱 좋다. 가격은 499만원부터.
핀란드 로바니에미 산타마을.
조일상 하나투어 홍보팀장은 "다른 여행사에선 볼 수 없고, 하나투어를 구독(예약신청)해야만 볼 수 있는 느낌으로 오리지널 상품들이 구성된다"며 "여행업계 넷플릭스가 되겠다는 각오로 전 세계 단 하나뿐인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심하고 떠나세요

위드 코로나 시대, 하나투어 여행은 '안전'이 핵심이다. 안전한 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위해 도입한 '안심여행 프로그램(SAFETY & JOY)'을 여행상품에 적용해 운영 중이니 그야말로 안심하고 떠나도 된다. 고객의 여정 전반에 대해서는 '여행 출발 전-여행 중-여행 도착 후' 단계별로 관리된다. 방역지침을 준수한 호텔, 식당, 차량 등을 엄선하며 방역 관리자 교육을 이수한 가이드가 행사를 담당한다. 여행객 스스로도 여행 전과 여행 중 안심여행 체크리스트를 통해 안전한 여행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매력이다. 현지 여행 중에도 24시간 해외 긴급 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위급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매뉴얼도 운영하고 있다. 여행 예약은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