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2021. 12. 5. 2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닷새째 5천 명 안팎을 기록했습니다.

수도권 중환자 병상은 거의 바닥났는데, 병상 대기자가 1천 명 가까이 되는 등 의료 대응 역량이 한계상황에 몰리고 있습니다.

2. 오미크론 변이가 높은 감염력을 보이는 이유가 감기 바이러스에서 일부 유전자를 가져온 혼종이기 때문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3. 한 육군 부대에서 코로나19로 격리된 장병에게 부실한 급식이 제공됐다는 폭로가 나왔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닷새째 5천 명 안팎을 기록했습니다. 수도권 중환자 병상은 거의 바닥났는데, 병상 대기자가 1천 명 가까이 되는 등 의료 대응 역량이 한계상황에 몰리고 있습니다.
▷ 수도권 중환자 병상 포화…대기자 1천 명 육박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6558262 ]

2. 오미크론 변이가 높은 감염력을 보이는 이유가 감기 바이러스에서 일부 유전자를 가져온 혼종이기 때문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오미크론, 감기 바이러스와 혼종 가능성"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6558265 ]

3. 한 육군 부대에서 코로나19로 격리된 장병에게 부실한 급식이 제공됐다는 폭로가 나왔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식판에는 밥과 김치, 김만 덩그러니 놓여 있었습니다.
▷ "밥과 김, 김치만"…격리된 장병에 또 부실 급식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6558267 ]

4. 최근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고급 스포츠카가 질주하고, 이를 촬영하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사고 우려와 소음 문제로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 "슈퍼카 찍으려고"…위험천만 질주에 달려드는 사람들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6558268 ]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