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은 ?
강주일 기자 2021. 12. 5. 11:45
[스포츠경향]
올해 우튜브 국내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것은 가수 아이유의 라이브 영상이었다.
유튜브는 4일 공식 홈페이지에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동영상, 뮤직비디오, 인기 크리에이터 등의 순위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최고 인기 동영상은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에 올라온 ‘아이유(IU)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라는 영상으로 조회수 3377만여회(4일 기준)를 기록했다. 영상에서 아이유는 ‘하루 끝’ ‘스물셋’ ‘밤편지’ 등 자신의 히트곡 13곡을 라이브로 노래한다.
이어 EBS1 뮤지컬 애니매이션 ‘포텐독’ 삽입곡 ‘똥 밟았네’, 유튜버 릴카의 춤 동영상, ‘머니게임’ 1화, ‘피식대학’의 이용주와 정재형이 부른 저스틴 비버의 ‘Peaches’등이 순위에 올랐다.
한편, 가장 인기 있는 뮤직비디오는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였으며 방탄소년단(BTS)의 ‘버터’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아이유의 ‘셀러브리티(Celebrity)’ ‘라일락’,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Next Level)’ 등이 뒤를 이었다.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