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방탄소년단, '멜론 뮤직 어워드 2021' 주인공..5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멜론 뮤직 어워드 2021'(MMA 2021) 주인공이 됐다.
아이유와 방탄소년단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4일 비대면으로 연 이번 시상식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톱10으로는 아이유, 방탄소년단, 에스파 외에 릴보이(lIlBOI), 이무진, 임영웅, 헤이즈, 악뮤(AKMU), 애쉬 아일랜드(ASH ISLAND), NCT 드림이 뽑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에스파, '올해의 레코드' 등 4관왕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가수 아이유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멜론 뮤직 어워드 2021'(MMA 2021) 주인공이 됐다.
아이유와 방탄소년단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4일 비대면으로 연 이번 시상식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이날 아이유는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앨범' 등 2개의 주요상과 베스트상의 '베스트 솔로 여자', 특별상인 '송라이터상', 한해 가장 많이 사랑받은 10팀을 의미하는 톱10까지 들며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정규 5집 '라일락(LILAC)'과 디지털 싱글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으로 올해 내내 큰 사랑을 받았던 아이유는 'MMA 2017' 때의 개인 최고 3관왕 기록을 뛰어넘었다.
이날 무대에서도 아이유는 돋보였다. '스트로베리 문'과 '셀러브리티(Celebrity)', '라일락(LILAC)' 등 3개의 무대를 통해 마치 개인 콘서트장에 온 듯한 감동을 선사했다.
아이유는 올해의 앨범상을 받은 뒤 "'라일락'은 제 20대 마지막 앨범이다. 스무살 때부터 스물아홉살 때까지 진짜 한 해도 안 쉬고 열심히 음악하려고 정말 바쁘게 움직였다는 것만큼은 자부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또 아이유는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받고 "모든 아티스트가 다 열심히 하시고 모든 아티스트의 스태프분들이 최선을 다하시는데 제가 이렇게 혼자 받게 돼 다른 아티스트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또 다른 주요상 중 하나인 올해의 베스트송을 받았다. 올해 빌보드를 휩쓴 글로벌 히트곡 '버터'로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그룹 남자상,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로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네티즌 인기상, 톱10을 받았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올해의 베스트송은 2021년에 발표된 약 13만 곡 중에서 가장 사랑받은 단 한 곡이라고 한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저희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대다수 안무를 만든 빅히트 뮤직의 손성득 퍼포먼스 디렉터는 퍼포먼스 디렉터상을 받았다.
올해 가장 주목할만한 음악적 성취를 이룬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인 '올해의 레코드'는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가 수상했다. 에스파는 신인상과 베스트 그룹 여자, 톱10 등을 차지하며 4관왕을 안았다.
남자 신인상은 '신호등'의 이무진에게 돌아갔다. 톱10으로는 아이유, 방탄소년단, 에스파 외에 릴보이(lIlBOI), 이무진, 임영웅, 헤이즈, 악뮤(AKMU), 애쉬 아일랜드(ASH ISLAND), NCT 드림이 뽑혔다.
이날 시상식 공연은 증강현실(AR) 등의 화려한 기술을 통해 몰입감 있게 전개했다. MMA2021 메인공연 및 시상식 영상은 멜론 앱/웹, 카카오TV 앱/웹, 유튜브(해외)에서 다시 한번 감상할 수 있다. 또한 MMA와 출연 아티스트의 이면을 담은 스페셜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다음은 그 외 수상자 명단
▲베스트 솔로 남자 = 임영웅
▲베스트 뮤직스타일 = 호미들 '사이렌' 리믹스
▲베스트 OST = 이무진 '비와 당신'
▲베스트 팝 아티스트 =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핫트렌드상 = 브레이브걸스
▲프로젝트 뮤직상 = MSG워너비(M.O.M)
▲올해의 뮤직비디오상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1theK 오리지널 콘텐츠상 = 스테이씨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상 = 엔하이픈(ENHYPEN)
▲퍼포먼스상=더보이즈(THE BOYZ)
▲세션상 = 기타 : 김동민, 베이스 : 고태영, 신디/건반 - 구름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