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 2021] 아이유. 올해의 아티스트·앨범상 수상.. 5관왕 영예(종합)

류예지 기자 2021. 12. 4. 21: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왼), 아이유가 4일 MMA 2021에 참석했다. /사진=MMA 제공
가수 아이유가 5관왕을 차지하며 최고의 여자 솔로다운 모습을 보였다.

4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MMA 2021(멜론뮤직어워드)가 진행됐다.

이날 올해의 레코드상은 에스파에게 돌아갔다. VCR로 대신 등장한 에스파는 "저희에게 'Savage'라는 멋진 앨범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신 SM 임직원분들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꿈 꾸던 일들이 이루어진 것 같다. 만난지 막 1년이 됐는데 많이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하고 싶고 앞으로 행복한 시간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가수 아이유가 4일 MMA 2021에 참석했다. /사진=MMA 제공
올해의 앨범과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한 아이유는 "오늘 너무 좋은 상들을 많이 주셨다. 올해 후보분들 앨범을 제가 다 들었더라. 음악이 무대가 고팠던 한 해여서 그랬던지 저도 리스너로서 음악을 소비한 한 해였지 않나 싶다. 이런 상을 받아서 기분이 더 좋고 더 영광스러운 상인 것 같다. '라일락'이라는 앨범이 제 20대 마지막 앨범이었다. 제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20살부터 29살까지 한해도 안 쉬고 열심히 바쁘게 움직였다는 것은 자부할 수 있겠더라. 각각 성적이 어땠든지 간에 팬분들 곁에 가까이 있고 싶었다. 분주히 일했던 10년이란는 것이 저도 잘한 것 같다. 이 상을 감사히 받겠다. 받고 싶었던 상이다. '라일락' 앨범 만들면서 함께 애써주신 많은 분들 감사하다. 내년에는 멋진 30대의 모습으로 너무 다르진 않지만 신선한 모습으로 음악생활 열심히 하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올해의 노래상은 방탄소년단 'Butter'였다. 방탄소년단 역시 VCR을 통해 "귀한 상 주셔서 감사하다. 2021년에 발표된 약 63만곡 중 가장 사랑받은 한 곡에게 수여된다고 하는데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 감사하다"며 "'Butter'를 만들기 위해 애쓴 분들과 함께하겠다. 올 한해도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사랑해주신 아미들에게 감사하다. 즐거운 연말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가수 이무진이 4일 MMA 2021에 참석했다. /사진=MMA 제공
신인상은 이무진과 에스파에게 돌아갔다. 이무진은 "우선 이 상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인생에 한 번 뿐인 상인데 이렇게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신인상을 타게 되서 감개무량하다. 들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음악 만들겠다.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외에도 이무진은 베스트 OST상과 톱10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가수 브레이브걸스가 4일 MMA 2021에 참석했다. /사진=MMA 제공
핫트렌드상을 수상한 브레이브걸스는 "2021년은 저희에게 선물같은 한 해다. 특히 브레이브걸스가 데뷔하고 나서 처음으로 멜론에서 차트에 진입했던 때가 떠오른다. 그때도 저희 그룹은 해체를 앞두고 숙소를 떠나서 각자 집에 있었다. 너무 행복해서 울면서 개다리춤을 췄던 기억이 있다. 행복하게도 2021년 멜론에서 첫 1위를 했다. 오늘 이렇게 초대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이렇게 멋진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항상 더 열심히 하고 발전하는 아티스트 되겠다"고 말하며 울컥한 마음을 전했다.
가수 임영웅이 4일 MMA 2021에 참석했다. /사진=MMA 제공
임영웅은 베스트 남자 솔로상과 톱10을 수상했다. 임영웅은 "너무 감사하다. 톱10 상만으로 과분하다 생각하는데 솔로 부문에서 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 우리 영웅시대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이 방송보고 계신 시청자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방탄소년단과 함께 베스트 컬래버레이션상을 받은 콜드플레이는 영상을 통해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 방탄소년단과 곡을 만들면서 함께 작업하는 것의 즐거움을 느꼈다. 여러분을 곧 한국에서 만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젝트 뮤직상을 수상한 MSG워너비는 "제 인생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진다. 이런 상을 받는 다는게 감동적인 순간들이다. 저희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 '놀면 뭐하니?' 식구분들 감사하다. 정상동기의 몫을 같이 받았다고 생각한다. 진심으로 감사하다. 그런 생각을 해봤다. 우리가 여기에서 멈추면 안되겠다, 새로운 곡을 들려드리면 좋아하실지 모르겠다. 신곡을 하면 어떨지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해 팬들을 설레게 했다.
가수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4일 MMA 2021에 참석했다. /사진=MMA 제공
올해의 뮤직비디오상을 받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좋은 상 주셔서 감사드리고 올해 발표했던 '혼돈의 장' 앨범들이 저희가 정말 열심히 준비했고 저희에게 의미있던 활동이어서 기쁘게 이 상을 받을 수 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좋은 음악 좋은 뮤직비디오 보여드리겠다. 지난해부터 모아분들을 뵐 수 있는 시간이 없었는데도 많은 사랑주셔서 행복하게 활동할 수 있었다"며 팬클럽에 고마움을 표했다.

다음은 MMA 2021 주요 수상자 명단

▲ 신인상(여자) = 에스파
▲ 신인상(남자) = 이무진
▲ 베스트 솔로(여자) = 아이유
▲ 베스트 솔로(남자) = 임영웅
▲ 베스트 그룹(여자) = 에스파
▲ 베스트 그룹(남자) = 방탄소년단
▲ 베스트 뮤직 스타일 = 호미들
▲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방탄소년단·콜드플레이
▲ 베스트 O.S.T = 이무진
▲ 네티즌 초이스 = 방탄소년단
▲ 핫 트렌드 = 브레이브걸스
▲ 올해의 뮤직비디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원더케이 오리지널 콘텐츠 =스테이씨
▲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 엔하이픈
▲ 프로젝트 뮤직상 = MSG워너비
▲ 베스트 퍼포먼스 = 더보이즈
▲ 베스트 퍼포먼스 디렉터 =손성득
▲ 베스트 송라이터 = 아이유
▲ 베스트 세션(기타) = 김동민
▲ 베스트 세션(베이스) = 고태영
▲ 베스트 세션(키보드) =구름
▲ 올해의 톱10 = 에스파 악뮤 애쉬 아일랜드 NCT DREAM 릴보이 방탄소년단 아이유 이무진 임영웅 헤이즈
▲ 올해의 레코드 = 에스파
▲ 올해의 노래 = 방탄소년단
▲ 올해의 앨범 = 아이유
▲ 올해의 가수 = 아이유
[머니S 주요뉴스]
'드라마 출연 도중 사망' 고 차인하… 추모 물결
"아슬아슬 가렸어요"… 미모의 치어리더, 치명적 포즈
더 농염해졌네… 클라라, 쇼파 위 묘한 포즈
'재벌과 이혼 진행' 최정윤, 생활고?… "알바 어려워"
"괴물같이 생겼다"… 김지민, 외모 비하에 쿨한 대처
"영화로 연인 발전"… 전종서♥이충현 감독 열애
'욕설·음담패설 논란' 신기루 사과… "경험 부족"
"1원도 안 남아"… 이혜정, 15년 수입 남편 다 줬다?
‘준며든’ 공효진, 최준 등장에 와락 포옹
이지애·김정근 부부, 확진… 백신 미접종 이유가?

류예지 기자 ryuper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