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이 부른 '지리산' 발매

안병길 기자 2021. 12. 4. 11: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


싱어송라이터 폴킴이 tvN 드라마 <지리산> OST의 아홉 번째 주자로 참여한 곡, ‘늘 곁에서 지금처럼’이 오늘(4일) 발매된다.

‘늘 곁에서 지금처럼’은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후반부의 드라마틱한 오케스트레이션이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곡. 폴킴 본인이 작사에 참여하기도 한 이 곡은 특유의 담백하고 따스하고 섬세한 보이스와 서정적인 감성이 두드러진다.

2017년 발표곡 ‘길’을 시작으로 ‘모든 날, 모든 순간’, ‘너를 만나’, ‘허전해’, ‘마음’으로 꾸준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폴킴은 올해 10월 발매한 새 싱글 앨범 ‘찬란한 계절’이 다수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음원 강자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번 ‘늘 곁에서 지금처럼’은 <부부의 세계>, <스위트홈> 등 다수의 히트작에서 좋은 호흡을 선보여온 대세 작곡가 한밤이 참여했다.

폴킴이 참여한 <지리산> OST Part.9 ‘늘 곁에서 지금처럼’은 오늘(4일) 18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지리산>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에 tvN에서 방송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