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앵글]밀양 곳곳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사랑의 온도 '쭉쭉'

안지율 2021. 12. 4. 11: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밀양지역 곳곳에서 연말연시를 앞두고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이 이어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4일 밀양시에 따르면 읍·면·동별 여성단체협의회와 자원봉사회 회원들이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삼문동 자원봉사회 회원 20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산외면 자원봉사회도 관내 어려운 세대를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로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박일호 경남 밀양시장은 3일 하남 읍민회관에서 열린 2021년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행사에 참여해 김치를 담그고 있다.(사진=밀양시 제공) 2021.12.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지역 곳곳에서 연말연시를 앞두고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이 이어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4일 밀양시에 따르면 읍·면·동별 여성단체협의회와 자원봉사회 회원들이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먼저 하남읍 여성단체협의회는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정성 들여 담근 김치 800포기를 취약계층 200여 가구와 36개 경로당에 전달하는 2021년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행사를 펼쳤다.

하남읍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으로 김장 행사를 열지 못해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올해 나눔의 봉사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이웃에게 겨우내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내이동 자원봉사회 회원들이 사랑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내이동 자원봉사회도 지난 1일부터 3일간 매일 20여 명의 회원이 배추 400포기를 직접 손질하고 김치를 담갔다. 내이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관내 어려운 이웃 70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 인사를 전했다.

내이동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봉사로 자원봉사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삼문동 자원봉사회 회원들이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삼문동 자원봉사회 회원 20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300포기의 배추를 정성껏 손질해 김치를 담가 관내 저소득 홀몸노인과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 약 80가구에 전달했다.

자원봉사회 회원들은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겨울철 이웃들의 따뜻한 일상의 발판을 마련했다.

산외면 자원봉사회 회원들이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로 따뜻한 정을 나눴다. *재판매 및 DB 금지


산외면 자원봉사회도 관내 어려운 세대를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로 따뜻한 정을 나눴다.

회원들이 정성껏 손질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 300포기를 저소득층과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50가구와 관내 경로당에 나눔으로써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상남면 자원봉사회가 사랑의 김장 김치를 담그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상남면 자원봉사회는 지난 1일부터 3일간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했다.

회원 20여 명이 3일 동안 모여 배추 370포기를 절이고 양념 속을 버무려 담근 김장김치를 관내 저소득계층 60가구에 전달하는 등 코로나19의 그늘을 벗어나 단계적 일상 회복을 시작하는 때에 이웃의 건강한 삶에 희망을 더하고 있다.

앞서 초동면 여성단체협의회와 한국소켓센터(대표 이병석)는 지난 3일 함박웃음센터에서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120박스의 김장김치는 관내 경로당 40여 개와 홀로 어르신, 장애인 가구, 한부모 가정 등 60여 가구에 전달해 훈훈한 겨울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초동면 여성단체협의회와 한국소켓센터가 사랑의 김장 김치를 담그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소켓센터는 이날 행사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병석 대표와 직원들의 지역에 대한 애정과 복지에 관한 관심으로 5년 전부터 매년 빠짐없이 ‘김장김치 성금 3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어려운 계층에 꾸준히 성금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가곡동 자원봉사회가 사랑의 김장 김치를 담그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가곡동 자원봉사회는 관내 취약계층 120가구를 위해 정성스레 준비한 김장김치 480포기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회원들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묻고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박일호 시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김장 나눔 봉사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김장 나눔으로 우리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외롭지 않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