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듣는 크리스마스 캐롤 플레이리스트..머라이어 캐리가 외친 "It's Time!"

이승연 입력 2021. 12. 3. 22:03 수정 2021. 12. 6. 22: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1일, 할로윈 시즌이 끝나자마자 머라이어 캐리가 자신의 트위터에 “Ready? Let's Go!”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업로드했다. 알람이 울림과 동시에 집 현관에 놓인 ‘It's Not Time’으로 쓰인 호박을 부수자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흘러나온다. 그리고 영상 말미 “It's Time!”이라는 자막으로 공식적으로(?) 캐롤을 들을 시간이 시작됐음을 알렸다. 산타의 선물을 기다리는 어린아이들보다도 크리스마스를 더욱 기다리는 어른이들을 위해 ‘콘셉트별 캐롤 플레이리스트’를 정리해봤다.

Editor Pick캐롤 플레이리스트?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대표곡부터, 보는 것만으로 추억을 소환시키는 감성 노래들, 국내외 사랑받는 곡까지 모아 보았다. 아래 리스트는 뮤직 플랫폼에서 ‘캐롤’을 주제로 한 인기 음악 중 순위별 상위권 음악들과 BJ들이 꼽은 곡을 종합, 이 외에도 유튜브에서 캐롤 채널들에서도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곡들이다.

▶#언제 들어도 진리의 캐롤

☞ 크리스마스 시즌만 되면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는 ‘러브 액츄얼리’와 ‘나홀로집에’ 등의 영화 OST가 인기 순위권으로 올라온다. 그중에서도 머라이어 캐리의 캐롤 대표곡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1994)는 일명 ‘크리스마스 연금 복권’ 노래로 꼽힌다. 이 노래는 2019년 12월 ‘빌보드 핫 100’에서 1위 등극, 2020년 영국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역시 마찬가지. 지난해 지니뮤직이 선정한 캐롤송 인기동향 TOP5에도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 내내 머라이어 캐리의 노래가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그 밖에도 ‘Oh! Santa’나 ‘Santa Claus is Comin’ to Town’ 역시 그녀의 대표적인 캐롤송으로, 머라이어 캐리가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 ‘#MariahSZN(Season)’을 올린 것이 십분 이해가 될 정도다. 올해의 캐롤 성적표는 어떨지 기대해보도록 하자.

▶#차가운 바람 불 때 이불 덮고 듣고 싶은 포근한 국내 캐롤

☞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연말 시즌을 맞아 추가한 ‘스포티파이 싱글즈 홀리데이 컬렉션(Spotify Singles: Holid 해 컬렉션에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이자 아시아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AOMG 소속 아티스트 이하이가 홀리데이 싱글즈 프로젝트에 참여해 화재다. 이하이는 작년 12월에 발표한 ‘For You’를 재해석한 새로운 버전의 곡을 공개했다. 한편 올해 5주년을 맞는 ‘스포티파이 싱글즈 홀리데이 컬렉션’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앞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프로젝트 곡들을 선보이며, 원곡과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리메이크 캐롤을 포함해 다양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곡을 만나볼 수 있다.

[글 시티라이프 이승연 기자 사진 및 일러스트 포토파크, 머라이어 캐리 트위터 갈무리, 스포티파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