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클럽 절대 강자 젝시오 MZ세대 골프문화까지 리드

유희경 2021. 12. 3. 18: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여성 골퍼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 젝시오. 지난해 출시한 젝시오 일레븐 레이디스(XXIO ELEVEN Ladies) 클럽 역시 여성 골퍼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골프문화를 이끄는 선도자 역할을 하고 있다.

20·30대를 뜻하는 MZ세대가 골프산업 판도를 바꿔놓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골프인구는 515만명으로 추정되며, 그 중에 골프 입문 3년이 채 되지 않은 ‘골린이’의 65%가 2040세대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 골퍼들의 증가세가 뚜렷하다. 클럽 판매 성장률에서도 남성 클럽 보다 여성 클럽의 성장세가 높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 GfK에 따르면 올 상반기 여성용 골프 클럽은 52%의 성장세로, 남성 골프 클럽 29% 보다 훨씬 성장 폭이 컸다. 여성용 시장의 비중도 33%로 전년보다 3%p 늘었다. 그만큼 골프에 새롭게 입문하는 여성들이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요즘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는 골프를 치지 않으면 ‘인싸’ 대접을 받지 못할 정도로 각광받고 있을 뿐 아니라 SNS에 필드 인증샷을 찍어 올리는 새로운 골프 문화를 만들었다. 이때 자신의 모습을 돋보이게 해줄 클럽과 골프웨어는 필수다. 이런 트렌드와 함께 국내 여성 골프클럽 시장 넘버원 브랜드로 자리잡은 젝시오 레이디스 클럽은 더욱 높은 인기를 끌었다. 젝시오 브랜드매니저 김은숙 과장은 “젝시오 레이디스는 비거리와 편안함, 상쾌한 타구감 등으로 여성 골퍼들에게 압도적 지지를 받고 있다. 젝시오의 11번째 모델 일레븐 레이디스 역시 판매 초기부터 물량이 부족할 만큼 높은 인기를 끌었다”라고 말했다.

용품업계 최초 레이디스 체험단 운영,
여성 골프문화 리드하는 젝시오

젝시오 클럽의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젝시오 클럽과 볼을 함께 사용해야 매직시너지가 만들어 내는 최고의 비거리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시너지 효과를 위해 젝시오는 지난 4월 용품업계 최초로 여성 골퍼 체험단을 모집해 운영했다. 레이디스 체험단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상에서 활동하고 있는 2030 전문직 여성 골퍼로 구성된 것이 특징. 골프가 MZ세대의 인기 스포츠로 떠오르면서 많은 여성 골퍼의 지원이 잇따랐고 반응도 뜨거웠다.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진행돼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체험단에 참여한 여성 골퍼들은 ‘정교하게 커스터마이징된 클럽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젝시오 클럽과 볼을 함께 사용했더니 비거리가 확실히 늘었다’ ‘젝시오 클럽과 볼의 조합이 굉장히 좋다’ 등의 생생한 후기를 남겼다.

또한 젝시오 레이디스 체험단 활동에서 주목할 점은 MZ세대 여성 골퍼 스스로 골프를 즐거운 놀이문화로 만들어 나간다는 것. 체험단에 참여했던 골퍼들은 스스로를 ‘젝시즈’ 라고 부르며 활동이 끝난 후에도 모임을 이어 나가면서 골프를 즐기는 모습을 SNS로 활발히 공유할 뿐만 아니라 젝시오 아이템으로 각자의 개성을 드러내고 있다.

김 과장은 “MZ세대 여성 골퍼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젝시오 레이디스 체험단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MZ세대는 자신이 좋아하는 클럽과 개성을 드러내는 옷을 입고 사진을 찍어 SNS에 인증을 남기며 골프를 즐긴다. 이런 성향 때문인지 체험단에 참여했던 여성 골퍼들이 활동이 끝난 후에도 개별적으로 모여 젝시오와 함께 라운드를 하거나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인증 게시물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 통해 팬층 확대

요즘 업계에서는 20, 30대 젊은 여성 골퍼를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젝시오도 여성 골프클럽 시장 넘버원 브랜드인 만큼 2021년 한 해 동안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체험단 운영뿐만 아니라 신세계인터내셔널 뷰티 브랜드 비디비치, 골프웨어 렌털 플랫폼 더페어골프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팬층을 확대해 나갔다.

더페어골프 이용객 중 젝시오 클럽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젝시오 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비디비치 선스틱이나 유브이 쉴드 골프 패치 구매 시 젝시오 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선물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끌었다. 또한 젝시오 볼은 던롭의 ‘착한 소비 굿바이’ 캠페인 지정 제품으로, 굿네이버스를 통해 빈곤, 질병, 학대 등 소외 아동이 겪는 문제 를 돕는다.

김 과장은 “MZ세대는 상품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성향을 보이고 있다. 또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사회적 가치나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기도 한다. 이러한 성향에 맞춰 그동안 젝시오는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라고 말했다. 2022년에는 젝시오 레이디스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여성 골퍼들 뿐 아니라 골프업계에서도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높으며 벌써부터 여성 골퍼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김 과장은 “2022년형 젝시오 레이디스 역시 기대감을 가져도 좋다. 여성 골퍼들의 골프에 대한 열정과 꿈을 담아 보다 편하게 비거리를 내면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2022년에도 체험단을 운영할 뿐 아니라 많은 여성 골퍼가 젝시오를 경험하고 즐거운 골프문화를 리드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유희경 매경골프포위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