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8:00

주용진 2021. 12. 3. 18: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일상회복 결국 중단…사적모임 수도권 6명-비수도권 8명

정부가 '일상회복' 시작 이후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유행을 통제하기 위해 오는 6일부터 4주 동안 사적모임 최대 인원을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으로 제한한다. 또 방역패스 적용 시설을 식당, 카페, 학원, PC방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 전반으로 확대하고, 내년 2월부터는 만12∼18세 청소년에게도 방역패스를 적용한다.

전문보기: http://yna.kr/PNRcrK0DA0i

4주간 일상회복 중단…사적모임 수도권 6명-비수도권 8명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정부가 '일상회복' 시작 이후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유행을 통제하기 위해 내주부터 4주 동안 사적모임 최대 인원을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으로 제한한다. 또 방역패스 적용 시설을 식당, 카페, 학원, PC방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 전반으로 확대하고, 내년 2월부터는 12∼18세 청소년에게도 방역패스를 적용한다. 3일 서울 동작구 대방동의 한 중식당에 관련 안내문이 붙어 있다. kane@yna.co.kr

■ "대목인 연말연시에 또"…'6인 제한'에 자영업 시름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한 달여 만인 3일 거리두기를 사실상 다시 강화한 조치가 나오자 연말연시 대목에 조금이나마 매출 회복을 기대했던 자영업자들은 깊은 시름에 잠겼다. 식자재 가격이 크게 올랐지만 음식 가격을 올릴 수도 없는 상황이라 더 힘들어졌다는 목소리도 곳곳에서 나왔다. 정부는 이날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을 수도권 6인, 비수도권 8인으로 제한하고 방역 패스를 확대 적용하는 등의 방역 조치 강화 방안을 결정했다.

전문보기: http://yna.kr/rRRzrKrDA0e

■ "오미크론 감염자와 같은 식당 이용한 50대 여성 코로나19 확진"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와 같은 식당을 이용한 사람 중에 오미크론 감염 의심자가 나왔다. 3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지난 1일 인천에 거주하는 50대 여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이 여성은 국내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와 사적인 관계는 없지만 오미크론 관련 사례로 분류됐다. 박영준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팀장은 브리핑에서 "이 여성은 국내 오미크론 확진자인 (우즈베키스탄 국적) 30대 남성과 지인 사이는 아니며, 같은 공간에서 식사하신 분"이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KSRFrKlDA0a

■ 민주, 조동연 사의 수용…이재명 "모든 책임은 제가 지겠다"

더불어민주당이 3일 조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의 사의를 수용했다. 고용진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조 위원장이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에게 재차 선대위원장직 사퇴 의사를 밝혀왔다"며 "송 위원장은 만류했으나 조 위원장은 인격살인적 공격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사퇴를 해야겠다는 입장이 확고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송 위원장은 안타깝지만 조 위원장의 뜻을 존중할 수 밖에 없어 이재명 후보와 상의하여 사직을 수용하기로 했다"며 "송 위원장은 조 위원장과 아이들을 괴롭히는 비열한 행위가 중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_RRQrK0DA0c

■ 윤석열-이준석 울산서 전격 심야 담판…갈등 노출 나흘만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3일 울산 울주군의 한 식당에서 김기현 원내대표가 배석한 가운데 만찬 회동을 하기로 했다. 나흘째 공식 일정을 취소하고 비공개 지방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이 대표가 이날 오후 울산을 방문하자, 윤 후보는 담판을 위해 승용차를 타고 울산으로 향했다. 이날 만찬 회동은 오후 7시 이뤄질 예정으로, 다만 윤 후보의 도착시간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이 대표측 관계자가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8TRmrK1DA0A

■ 검찰, '도이치 주가조작' 권오수 기소…김건희는 계속 수사

주가조작 혐의를 받는 도이치모터스 권오수(63) 회장이 관련자들과 함께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강력수사2부(조주연 부장검사)는 3일 권 회장을 자본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권 회장은 2009년 12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주가조작 선수', '부띠끄' 투자자문사, 전·현직 증권사 임직원들과 공모해 91명 명의의 계좌 157개를 동원해 비정상적인 거래로 도이치모터스 주가를 끌어올린 혐의를 받는다.

전문보기: http://yna.kr/STRkrKCDA0n

■ '세무조사 무마 청탁 뒷돈' 윤우진 前세무서장 영장

서울중앙지검 반부패·강력수사1부(정용환 부장검사)는 3일 사업가에게서 뒷돈을 받고 브로커 역할을 한 혐의(변호사법 위반)로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의 사전 구속 영장을 청구했다. 윤 전 서장은 2018년 1월께 인천 지역에서 부동산 개발사업을 하는 A씨로부터 법조인·세무당국 관계자에게 청탁한다는 명목으로 1억원을 받는 등 2017년∼2020년 3차례에 걸쳐 A씨 등 2명에게서 1억3천만원 상당의 금원 등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전문보기: http://yna.kr/QTR5rKeDA0-

■ 607조 슈퍼예산 들여다보니…'더 두텁고, 촘촘히' 코로나 지원

607조원대 슈퍼예산안이 3일 국회 문턱을 넘으면서 '나라살림 600조원 시대'가 개막했다. 정부 편성안(604조4천억원)보다 3조3천억원 순증한 역대급 규모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 피해지원과 민생 뒷받침, 의료·방역 예산이 급증한 결과다.

전문보기: http://yna.kr/rPRhrK3DA0U

■ 한중, 비대면 정상회담 '플랜B'로 검토…중국 "종전선언 지지"

한국과 중국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답방을 추진하되,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여의치 않을 경우 영상 정상회담 또는 전화 통화 등 비대면 정상회담을 추진한다는 데 뜻을 같이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정부는 한미가 긴밀히 조율해온 6·25 전쟁 종전선언 추진에 대한 중국의 지지와 함께 건설적 역할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다. 한중 양국은 서훈 청와대 안보실장과 양제츠 중국공산당 정치국원 간에 지난 2일 진행된 '톈진 회담'에서 이 같은 논의 결과를 도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문보기: http://yna.kr/LPR9rKoDA0h

☞ 드라마 '일본침몰' 여파(?)…연쇄 지진에 일본열도 불안감 확산
☞ '연예인 1호' 국회의원…홍성우씨 별세
☞ 오미크론 확진 목사 아내 "변명밖에 되지 않지만…죄송스럽다"
☞ 베트남서 화이자 백신 맞은 청소년 120명 '무더기' 입원
☞ '빚 갚으라' 결혼식 축의금 가져간 유명 제약사 2세 송치
☞ '기적의 2분'…시민들이 불타는 차량서 운전자 구출
☞ "55살男 신부로 팔려 간 9살 아프간 딸…안전하게 구조돼"
☞ 태국 출신 여성, K팝 걸그룹 멤버 데뷔 놓고 `시끌시끌' 왜?
☞ 방송인 이지애도 확진…기저질환 있어 백신 미접종
☞ "불량한 오빠에게 성폭행"…AOA 출신 권민아 사건 검찰 송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