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니용이, 'New 사랑과 전쟁' OST Part9 '우정 개나 줘버려' 발매

손봉석 기자 2021. 12. 3. 17: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빛이나는 엔터테인먼트 제공


‘New 사랑과 전쟁’ OST Part9의 가창자로 후니용이가 참여했다고 소속사가 3일 전했다.

후니용이는 유산슬의 ‘사랑의 재개발’ 뮤직비디오 감독, 김호중 화보 사진작가, WOODz 화보 디자이너, 사랑의 콜센타에서 임영웅이 가창해 트롯차트 1위까지 석권한 ‘가슴은 알죠(원곡:나예원)’의 작사, 작곡가다.

사랑과전쟁은 2014년 종영될 때까지 시청률 13~20%를 꾸준히 유지한 인기 프로그램 이었다. 당시 이혼조장 이라는 일부의 부정적 평가도 있었으나 파격적 소재라 여겼던 내용들이 2021년 현재는 드라마‘부부의세계’, ‘펜트하우스’등을 통해 더 파격적이고도 다양한 내용들의 드라마들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재조명 받기 시작했다.

1시간 분량의 ‘사랑과 전쟁’을 10~15분으로 편집한 유튜브 영상도 20~30대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조회 수 100만회를 넘긴 영상만 50여개에 채널 누적 조회 수는 2억6000만회에 이른다. 댓글엔 “사랑과 전쟁을 제발 부활 시켜달라”는 요구가 빗발친다.

이에 힘입어 드라마 외주제작사 두레아트플랜(대표 최영완, 손남목)이 오리지날 “New 사랑과 전쟁’을 지난 11월에 제작했다.

‘New 사랑과 전쟁’ OST Part9 ‘우정 개나 줘버려’는 차세대 트로트 퀸 혜진이의 정규 앨범과 진해성의 ‘아버지의 한가락’ 송가인의 ‘트로트가 나는 좋아요’, 국악 트롯 요정 김다현의 ‘꽃처녀’ 숙행의 ‘가시리’ 김양의 ‘공부해라’ 등을 프로듀싱한 EuReKa(유레카)가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후니용이의 ‘우정 개나 줘버려’는 여자친구 몰래 다른 여자와 술 마신 사실을 진심으로 후회하고 뉘우친다는 내용의 노래다.

발라드 곡이지만 그 속에 담긴 직설적인 가사로 자칫 평범했던 발라드에 솔직한 남자들의 마음을 담아내 공감대를 구축했다.

드라마 ‘사랑과 전쟁’의 부활을 기다리던 시청자들 성원에 힘입어 ‘NEW 사랑과 전쟁’은 지난 11월 카카오TV에서 새롭게 단장해 공개됐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