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민간협력 코로나19 대응 공로 대통령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시가 자원봉사 등 민간협력을 통해 코로나19 대응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수원시는 3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2021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서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 수상
[더팩트ㅣ수원=김경호 기자] 수원시가 자원봉사 등 민간협력을 통해 코로나19 대응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수원시는 3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2021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은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정부가 자원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이웃을 돕고 사회를 발전시킨 숨은 유공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상으로, 지난 2006년부터 시작돼 올해 16회를 맞았다.
올해는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모은 유공자를 중점 발굴, 수원시의 모범적인 민간협력 대응이 주목을 받아 의미를 더했다.
수원시는 코로나19 유행이라는 국가적 재난상황이 발생한 지난해 초, 마스크 품귀 현상이 빚어지자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 천마스크 5만2000여 개를 만들어 예방수칙 등을 담은 홍보물과 함께 배부하고,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 3만5000개를 제작해 나눠주는 활동을 펼쳤다.
방역활동지원단을 모집해 지역아동센터 등 131곳에서 자발적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지역 내 보육기관과 교육기관에서 1만1000명을 위한 손소독제 제작과 배부 봉사활동도 펼쳤다.
재난기본소득 지급 당시 791명의 자원봉사자가 업무를 보조하고, 외국어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도 104명을 모집해 자가격리자를 위한 통역봉사 등에도 힘을 보탰다.
이와 함께 2020년 8월 이례적인 집중호우 당시 수해를 입은 34개 지자체에 9000여만 원의 긴급 지원 물품과 현장 복구에 나섰다. 사랑의 밥차 지원, 공유냉장고 활성화, 폐장난감 분해 배출 등의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이웃 사랑을 넘어 국가와 공동체를 위한 노력에 참여해 호평을 얻었다.
대통령 표창으로 이어진 수원시의 자원봉사 노력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에 모범사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전례 없는 팬데믹 상황에서 소중한 마음으로 방역과 대응에 노력을 보태주신 수원시민과 자원봉사자들의 공로"라며 "앞으로도 수원시가 민간협력의 모범사례를 일궈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영입 1호' 조동연 "안녕히 계세요" 사퇴 시사
- [취재석] '잠행' 장기화 이준석, 이러다간 尹과 '파행'
- '조윤성→오진석' 수장 바뀐 GS리테일, '디지털 전략' 성공할까
- '공작도시'→'한 사람만'...12월 책임질 JTBC 신작들 [TF프리즘]
- BTS 진·RM·제이홉 팔아치운 '하이브'…증권가 전망 살펴보니
- 40대 사장·30대 부사장…SK 최태원, '성과 중심' 파격 인사
- [오늘의 날씨] 곳곳 비·눈, 서울 아침 0도
- "하늘 같은 선배님 졸업하는데 금반지 선물하자"며 후배들에 ‘돈 내라’
- AAA 빛낸 여배우들, 드레스 패션 엿보기 [TF사진관]
- '여중생 강간' 경동대 유학생 69명에 '공분'…홍준표 "거세형 부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