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 유아인 "세계1위 기분 좋아, 국가대표 된 느낌에 기쁨+부담"[인터뷰①]

강효진 기자 2021. 12. 3. 15: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유아인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옥'의 월드 랭킹 1위에 기쁨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유아인은 3일 오전 진행된 '지옥' 화상 인터뷰에서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 "다들 1등 좋아하니까 저도 좋다. 오래오래 1등했으면 좋겠다. 1등이란 생각, 세계 1등이라는 건 어떻게 소화해야 할 지도 모르겠는 반응들이어서 느껴보고 플로우를 타보고 있다. 배우로서 이런 느낌을 느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어떻게 소화하지를 거치는 과정이다"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유아인. 제공ㅣ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배우 유아인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옥'의 월드 랭킹 1위에 기쁨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유아인은 3일 오전 진행된 '지옥' 화상 인터뷰에서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 "다들 1등 좋아하니까 저도 좋다. 오래오래 1등했으면 좋겠다. 1등이란 생각, 세계 1등이라는 건 어떻게 소화해야 할 지도 모르겠는 반응들이어서 느껴보고 플로우를 타보고 있다. 배우로서 이런 느낌을 느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어떻게 소화하지를 거치는 과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신드롬과 1등은 전세계를 무대로 매일 일어나는 현상은 아닐 것이지 않나. 이런 플랫폼을 통해 우리가 공개한 작품이 월드 와이드로 소개될 수 있다는 지점이 가장 반갑다. 점점 치열해지는 과정 속에서 좀 더 폭넓은 반응들, 세계 관객들의 피드백들을 얻으며 관객들의 느낌을 총체적으로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고 고무적인 거 같다"고 덧붙였다.

특히 자신의 연기에 대해 칭찬이 이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그는 "우선 너무 기분 좋다. 제일 기분 좋았던 건 외국 분들이 주시는 반응도 좋았지만, 한국 분이 유튜브에 남기신 댓글 같다. '그래 세계 무대에 내놓으려면 유아인이 제격이지' 이런 말씀을 주신 분이 계셨는데 세계 무대에 올라선 한국 배우들에 대한 인식을 많이 하고 계신거 같다. 무슨 국가대표가 된 거 같은 느낌도 들어서 굉장히 기분이 좋고 부담스럽기도 했던 기억이 있다"고 웃음 지었다.

유아인은 "연기는 사실 점점 더 어려워진다. '잘한다 잘한다' 박수를 그동안 많이 쳐주셔서 저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높다는 부담감 같은 것들이 생겨나는 거 같다. 실제로 조금의 빈틈도 허용하지 않는 거 같은 관객 분들의 칼날 같은 시선도 느껴진다. 내가 정신 바짝 차리지 않으면 위험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한다"고 부담감을 털어놨다.

이어 "그냥 단순히 좋은 연기가 무엇인지에 대한 연구와 함께 지금 나에 대한 이미지를 너무 저마다의 것으로 가져가고 계신 한국 관객 분들, 선입견 혹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을 수 밖에 없는 분들과 어떤 호흡을 만들어갈지 생각한다"며 "아예 처음 접한 외국 관객 분들에게는 어떻게 또 깨끗한 표현을 전달할 수 있을지 여러 고민이 뻗쳐나가고 있다. 늘 그랬던 것처럼 제일 중요한 건 이미 만들어진 캐릭터가 있고 나는 소화해야 하니까. 내가 이해한 바와 가장 근접하게 표현하고 다가가려 노력하는 거 밖에 없다고 생각하며 지금도 현장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유아인은 이번 작품에서 신흥 종교 새진리회 의장 정진수를 맡아 1~3부의 핵심 스토리를 이끄는 활약을 펼쳤다.

한편 '지옥'은 지난달 19일 공개 후 넷플릭스 TV쇼 부문 월드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