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운용, 신임 부사장에 김태원 전무 선임

구경민 기자 2021. 12. 3. 10: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람코자산운용은 지난 2일 정기 임원인사에서 신임 부사장에 김태원 전무를 선임했다고 밝혔다고 3일 밝혔다.

박경수 코람코자산신탁 신탁사업 2본부장, 용석남 코람코자산신탁 법무실장, 이인환 코람코자산운용 해외투자운용 1본부장, 문재연 코람코자산운용 해외투자운용 2본부장은 이사에서 상무로 승진했다.

김태원 부사장은 건국대 부동산학 석사와 서울시립대 도시행정학 박사로 리치먼드자산운용을 거쳐 2016년 코람코자산운용에 합류, 국내 투자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 신임 부사장./사진제공=코람코자산운용


코람코자산운용은 지난 2일 정기 임원인사에서 신임 부사장에 김태원 전무를 선임했다고 밝혔다고 3일 밝혔다.

이상헌 가치투자운용본부장 상무는 전무로 선임했다. 박경수 코람코자산신탁 신탁사업 2본부장, 용석남 코람코자산신탁 법무실장, 이인환 코람코자산운용 해외투자운용 1본부장, 문재연 코람코자산운용 해외투자운용 2본부장은 이사에서 상무로 승진했다.

코람코자산운용 관계자는 인사배경에 "코로나19(COVID-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리츠 및 부동산펀드 등 부동산 간접투자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면서 "투자방식도 블라인드펀드로 점차 전환됨에 따라 해당부문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김태원 부사장은 건국대 부동산학 석사와 서울시립대 도시행정학 박사로 리치먼드자산운용을 거쳐 2016년 코람코자산운용에 합류, 국내 투자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김 부사장은 국내 최초의 메자닌 블라인드펀드와 개발사업 전용 블라인드펀드 등을 추진했다.

이상헌 신임 전무는 서울대 건축학과와 미국 하버드대 부동산개발 및 금융학 석사로 아메리칸리얼티어드바이저스와 대우건설, 하나AIM 등을 거쳐 2012년 코람코자산신탁에 합류했다.

현재 3건의 블라인드펀드를 설정해 한화갤러리아 광교점, 신림 타임스트림, 을지로 케이스퀘어시티(옛 시티은행 사옥) 등 약 3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 중이다.

코람코자산운용은 운용자산(AUM)의 절반에 육박하는 해외자산 투자를 더욱 강화, 글로벌 투자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한다는 복안으로 2개 본부로 구성된 해외투자운용본부의 본부장 2명 모두를 승진명단에 포함시켰다.

[관련기사]☞ '설거지론' 걱정하는 男에 커플매니저 일침…"월 1000은 벌어야""금쪽이 끌어안고 맞아" 가정폭력 시달렸던 모녀…오은영 '눈물'올 11개월 순수입이 24억…'별풍선' 1위 BJ 박가린, 누구?'60억 건물주' 기안84, 새 집 이사 가더니…8000만원 새 차 샀다모모랜드 아인, 엉덩이 드러난 '파격' 비키니 자태…팬들 '깜짝'
구경민 기자 kmk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