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발달장애인 대상 '쉬운 배달앱 사용법' 책자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의민족이 발달장애인을 위한 안내 책자 '쉬운 배달앱 사용법'을 배포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과 함께 쉬운 배달앱 사용법을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책자는 발달장애인이 배달앱을 사용하는데 겪는 문턱을 낮추기 위해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배달의민족이 발달장애인을 위한 안내 책자 '쉬운 배달앱 사용법'을 배포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과 함께 쉬운 배달앱 사용법을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책자는 발달장애인이 배달앱을 사용하는데 겪는 문턱을 낮추기 위해 기획됐다. 앱 설치부터 회원 가입, 주문 결제 등 배달앱 이용 전 과정이 상세히 담겼다.
예를 들어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열어 배달의민족을 검색하고, 설치를 누르고 완료하는 과정을 순서에 따라 각 페이지별로 나눠 소개했다. 또 회원 가입 과정도 인증번호를 받고, 입력한 뒤 이메일 중복확인을 하는 등 발달장애인의 관점에 맞춰 순서에 따라 상세하게 설명한다.
이 밖에 익숙하지 않은 배달 앱 용어를 쉽게 풀이한 용어사전, 할인쿠폰 적용이나 간편결제 등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 소개도 담았다. 회사 측은 "발달장애인 뿐 아니라 스마트폰 사용이 낯선 고령 이용자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안내 책자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배포된다. 배달의민족은 Δ장애인복지관 Δ발달장애인지원센터 Δ장애인자립지원주택 등 446여 곳에 1만부를 배포할 예정이다. 또 오는 9일까지 일주일간 배민 앱을 통해 누구나 안내 책자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쉬운 배달 앱 사용법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의 발달장애인 관련 기관 담당자 및 복지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음식이 주는 행복에서 소외되는 사람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ukge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속옷 찢고 손 넣어 다 만졌다"…촬영 중 여배우 성추행
- 조영남 "전처 윤여정, 함께 사는 거나 다름없다"
- "남편이 날 사랑한 것이 아니라 효도?"…7살 연상 아내, 남편 불륜에 절규
- "상자에 머리카락과 몸통, 옷 반쯤 벗겨져"…신고하러 갔더니 '리얼돌'
- 훤한 야외서 변기에 볼일 본 여성…"뭐지, 중국인가?" 행인들 경악
- 명문대 유부남 교수 "남친 있으니 키스해도 되지"…해외 출장 중 제자 성추행
- 이연희, 결혼 4년 만에 엄마됐다 "딸 출산…산모·아이 건강"
- "상자에 머리카락과 몸통, 옷 반쯤 벗겨져"…신고하러 갔더니 '리얼돌'
- 아이 과자 주문했더니 성인용품도 배달…쇼핑몰 "포장 직원 추적 어렵다"
- '뚝딱이 아빠' 김종석, 빚만 100억? "매달 손실…1년 뒤 망할 거 같다"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