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MBN 날씨]전국 곳곳 비·눈..주말 아침, 영하권으로 '뚝'

입력 2021. 12. 3. 08: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이더>현재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구름대가 머물며 산발적으로 약한 비를 뿌리고 있는데요, 오늘 오후면 비구름대가 물러가고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1>오늘 오전까지 수도권과 경남지역을 제외한 전국 곳곳에 5mm 미만의 비 또는 1cm 안팎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양이 많지는 않겠지만, 빙판길 만들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2>볼에 닿는 공기가 무척이나 찼던 이번 한 주, 오늘은 반짝 영상권으로 출발하겠습니다. 서울은 현재 2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6도 정도 올라 있어 비교적 추위는 누그러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주말인 내일 다시 기온이 뚝 떨어지며 아침 기온 영하권을 보이겠고 낮기온은 빠르게 올라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중부>오늘 대체로 공기는 맑겠지만, 서쪽지역은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농도가 다소 짙겠습니다. 오늘 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공기 탁하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 동해안을 따라서는 건조특보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화재 위험이 크겠습니다.

<현재>현재기온은 광주 5.1도, 부산 7.1도로 전국이 어제보다 4~10도가량 높고요,

<최고>한낮에는 서울이 4도, 청주 6도, 대전은 7도로 평년보다 1~2도 낮겠습니다.

<주간>주말은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 무척이나 춥겠고 다음 주는 한낮에 10도 안팎까지 오르며 비교적 포근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 #날씨 #곳곳눈비 #주말추워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날씨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