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률 100%' 이동국, '전주성' 찾아 전북 우승 힘 보탠다

김성원 2021. 12. 3. 05: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현대의 '승리 부적' 이동국(42)이 '전주성'을 찾는다.

이동국은 전북의 K리그 5연패에 힘을 보태기 위해 5일 오후 3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지는 '하나원큐 K리그1 2021' 최종라운드 전북과 제주 유나이티드전을 현장에서 관전키로 했다.

이동국의 올 시즌 '직관 응원'은 전북의 승리를 불렀다.

전북은 제주와의 최종전에서 비기기만해도 2021년 K리그1 왕좌에 오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 전북 현대의 '승리 부적' 이동국(42)이 '전주성'을 찾는다.

이동국은 전북의 K리그 5연패에 힘을 보태기 위해 5일 오후 3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지는 '하나원큐 K리그1 2021' 최종라운드 전북과 제주 유나이티드전을 현장에서 관전키로 했다.

이동국은 지난해까지 전북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볐다. 2009년부터 시작된 전북의 우승 퍼레이드에는 늘 그의 이름 석자가 있다. 그는 통산 8회 우승을 끝으로 은퇴했고, 어느덧 1년이 흘렀다.

이동국의 올 시즌 '직관 응원'은 전북의 승리를 불렀다. 첫 방문한 3월 9일 강원FC전에서 2대1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둔 데이어 '사실상 결승전'이었던 지난달 6일 울산 현대전에서도 3대2로 짜릿한 승리를 맛봤다. 2전 전승, 승률 100%다.

이 감독은 김상식 전북 감독과 절친한 선·후배 사이다. 최종전 직관도 김 감독의 요청에 대한 화답이라고 한다. 김 감독은 울산전 당시 "동국이가 워낙 바빠서 전화 통화만 많이 했다. 이동국은 몸은 떠났지만 마음은 항상 전북과 함께 하고 있어 고맙다. 선수들에게 응원을 많이 보내줘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활짝 웃었다.

전북은 제주와의 최종전에서 비기기만해도 2021년 K리그1 왕좌에 오른다. 이동국은 그라운드가 아닌 관중석에서 통산 9번째 우승 환희를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전북은 2007년부터 15년간 유니폼 스폰서로 함께해 온 험멜과의 동행을 이번 시즌을 끝으로 마무리한다. 작별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마지막 홈경기 테마를 '험멜데이'로 진행한다. 스페셜 티켓 제작과 클래퍼 1만개를 입장하는 팬들에게 나눠준다. 하프타임에는 15년간 함께 한 추억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동영상을 전하고, 또 험멜 공을 팬들에게 선물한다. 동문광장 '초록이네'에서는 올 시즌 마지막 랜덤박스 판매와 함께 '땡큐 험멜' 이벤트를 진행해 선수 지급 용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 칼은 왜 들고 있어 '2살연상 ♥김태희'도 깜짝 놀랄 셀카
'51세 싱글' 박용우 “탕웨이와..팬티 하나 입고 노출”→“결혼은...”
최정윤, 이혼 절차 진행 근황 “생활고로 알바까지..”
백종원, “환자용 김치 레시피 알려달라” 선넘은 부탁에…
배기성, 12세 연하 ♥이은비와 잘 사는 줄 알았는데..“이혼 위기 있었다”
강남 “상견례 때 멍투성이..이상화가 발로 차고 어머니가 포크로 찔렀다”
'혜리♥' 류준열 "사진 찍는 이유? '내가 거기 있었다' 존재감 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