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덱스 보청기, 스마트폰 다이렉트 스트리밍 기술 선보여

김소형 2021. 12. 2. 15: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덴마크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와이덱스(Widex) 보청기가 스마트폰 다이렉트 스트리밍 신기술 '아샤(ASHA·Audio Streaming for Hearing Aids)'를 발표했다.

이번 신기술 출시로 기존 와이덱스 보청기 사용자들은 별도로 보청기를 구매하지 않고, 펌웨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즉시 수준높은 스트리밍 음질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덴마크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와이덱스(Widex) 보청기가 스마트폰 다이렉트 스트리밍 신기술 '아샤(ASHA·Audio Streaming for Hearing Aids)'를 발표했다. 이번 신기술 출시로 기존 와이덱스 보청기 사용자들은 별도로 보청기를 구매하지 않고, 펌웨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즉시 수준높은 스트리밍 음질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와이덱스의 '아샤(ASHA)' 업그레이드는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보청기를 스마트폰에 직접 연결, 고품질의 스트리밍 기술로 음성 통화와 음악 및 영상 감상 등을 가능하게 한다. 마치 블루투스 이어폰을 착용한 것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기능이 포함된TV, 라디오,스피커 등의 기기와도직접 연결이 가능하다. 기존 와이덱스 모멘트나 매그니파이 제품 중 D(Direct) 제품군을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의 추가 비용을 지불하거나 새로운 보청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무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아샤(ASHA)'의 새로운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이번 와이덱스의 무료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기존 보청기 사용자까지 대상을 폭넓게 적용해 사후관리와 서비스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스마트폰 및 각종 IT 무선기기와 연동된 기술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 칼은 왜 들고 있어 '2살연상 ♥김태희'도 깜짝 놀랄 셀카
'51세 싱글' 박용우 “탕웨이와..팬티 하나 입고 노출”→“결혼은...”
최정윤, 이혼 절차 진행 근황 “생활고로 알바까지..”
백종원, “환자용 김치 레시피 알려달라” 선넘은 부탁에…
배기성, 12세 연하 ♥이은비와 잘 사는 줄 알았는데..“이혼 위기 있었다”
강남 “상견례 때 멍투성이..이상화가 발로 차고 어머니가 포크로 찔렀다”
'혜리♥' 류준열 "사진 찍는 이유? '내가 거기 있었다' 존재감 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