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식품대상] "코로나로 건기식 시장 성장, 혁신으로 이어가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에선 건강기능식품 7개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건기식 부문 대상은 콜라지코리아의 마더네스트 상어연골 칼슘,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동국제약의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밸런스와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 CJ제일제당의 이너비 아쿠아뱅크와 전립소 쏘팔메토가 각각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에선 건강기능식품 7개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건기식 부문 대상은 콜라지코리아의 마더네스트 상어연골 칼슘,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동국제약의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밸런스와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 CJ제일제당의 이너비 아쿠아뱅크와 전립소 쏘팔메토가 각각 수상했다.
이 중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과 하이뮨 프로틴밸런스가 ‘베스트 오브 2021′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베스트오브 2021은 대상 수상작 중 전문가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제품이다.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은 위에서 바로 녹지 않고 장까지 가서 녹는 장용성 캡슐을 사용한 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밸런스는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배합해 영양 밸런스를 맞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건강기능식품 평가를 맡은 김영준 고려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는 “코로나19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며 중소·중견 기업 뿐만 아니라 화장품 기업 등 대기업까지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고 했다. 김 교수는 “소비자들이 맛과 건강까지 생각하는 스마트 소비를 하고 있어 혁신·독창·개혁 등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평가했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無人전쟁]③ 감시·정찰·공격… 해양 전황 바꿀 ‘바다 유령’
- [르포] “월세 70만원에 관리비 별도”… 서울 대학가 원룸 체감 월세 ‘쑥’
- [파워인터뷰] 성태윤③ “출생률 반전, 이미 일어났고 유지 확실시… 어느 정부도 못한 일”
- 추석 쌈짓돈 맡길 예적금은?… 10% 적금 있지만 우대금리 복잡
- [인터뷰] 케빈 바라고나 딥AI CEO “챗GPT 무료 버전에 실망한 사람들 넘어와… ‘AI 민주화’ 이루
- [스타트UP] “우리 댕댕이 아픈 곳 바로 알아요” 뒷다리 사진 1장으로 슬개골 탈구 판별 ‘라이
- [추석의 과학] 2026년 달에 독자적인 시간 생긴다
- 엘베 안에서도 아이 앞에서도 담배 뻑뻑 ‘흡연 천국’ 中… 결국 정부 대책 나서
- [無人전쟁]② 조종사 엄호하고 공격까지… 유·무인 전투체계 ‘킬웹’
- [똑똑한 증여] 추석 때 두둑이 준 용돈 ‘이것’ 모르면 증여세 폭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