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년간 청소년쉼터·1천400명 검정고시 야학봉사..국민훈장 수상

김병규 2021. 12. 2. 12: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는 3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2021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개인, 단체, 기업, 지방자치단체에 훈장, 포장, 표창 등 243점을 수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 대회는 오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앞두고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 대구자원봉사포럼 정영애 회장(76)과 경기 평택시민아카데미 황우갑 대표(58)가 최고 영예인 국민훈장을 수상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대상 국민훈장 수상 정영애·황우갑 씨 (서울=연합뉴스) 행정안전부는 3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2021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하고 대구자원봉사포럼 정영애 회장(76·왼쪽)과 경기 평택시민아카데미 황우갑 대표(58)에 국민훈장을 수여한다. [행정안전부 사진 제공] 2021.12.2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 = 행정안전부는 3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2021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개인, 단체, 기업, 지방자치단체에 훈장, 포장, 표창 등 243점을 수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 대회는 오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앞두고 열린다.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 따라 2005년부터 12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기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대구자원봉사포럼 정영애 회장(76)과 경기 평택시민아카데미 황우갑 대표(58)가 최고 영예인 국민훈장을 수상한다.

정 회장은 52년간 청소년 쉼터를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을 선도했으며 여성과 장애인의 목소리를 대변해 복지와 인권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 대표는 1983년 대학생 시절 야학교사로 활동을 시작해 38년간 교육봉사를 하고 있다. 황 대표의 도움으로 1천400명의 청소년이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이와 함께 41년간 봉사활동을 펼쳐온 경남 마산보건소 홈닥터봉사단 김숙자 팀장(72), 3만 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지금은 자녀, 손주와 함께 가족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마장녹색가게 이점범 대표(71)는 국민포장을 받게 됐다.

26년간 이·미용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부산 영도구 김춘임(60)씨 등 18명과 연수원 시설을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한 하나금융지주 등 7개 단체는 대통령 표창을 받으며 간호 인력의 코로나19 대응 참여를 독려해온 황예지(26) 간호사 등 39명의 개인과 9개 단체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다.

행안부는 5~11일을 자원봉사 주간으로 운영하며 자원봉사 현장 기록과 자원봉사자 수기를 소개하는 온라인 전시회, 자원봉사 정책집담회 등을 진행한다.

bkkim@yna.co.kr

☞ 손담비, 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 이규혁 감독과 열애
☞ 태국 출신 여성, K팝 걸그룹 멤버 데뷔 놓고 `시끌시끌' 왜?
☞ 거리두기 4단계 준하는 조치 발표될 듯…"집합금지도 검토중"
☞ 경찰도 포착 못한 뺑소니범, 당근마켓 통해 잡았다
☞ 개그맨 서경석, 공인중개사 합격…"격려에 진심으로 감사"
☞ 조동연, 사생활 논란에 눈물…"불편함·분노 드려 송구·죄송"
☞ "불량한 오빠에게 성폭행"…AOA 출신 권민아 사건 검찰 송치
☞ 겨울밤 4살 딸 길에 버리고 모텔 간 엄마에 '왜 그랬냐' 물으니
☞ 박항서호 베트남, 스즈키컵 2연패 도전…신태용호 인니와도 격돌
☞ 코로나19가 감기처럼 쇠퇴? 영국학자 "꼭 그런건 아냐" 경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