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루, 막말 논란 일주일째 침묵..인성논란 위기 [이슈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우먼 신기루가 라디오 생방송 막말 논란이 불거진 지 일주일이 넘도록 침묵하고 있다.
신기루는 지난 11월 24일 방송된 KBS Cool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처음 선보이는 '고정을 잡아라' 코너에 출연했다.
방송 직후 부적절한 방송 태도를 비판하는 기사가 쏟아졌지만 신기루는 침묵했다.
박명수가 일주일 만에 신기루를 언급하면서 방송 사고도 재조명되고 있지만, 신기루는 여전히 침묵을 지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해정 기자]
개그우먼 신기루가 라디오 생방송 막말 논란이 불거진 지 일주일이 넘도록 침묵하고 있다.
신기루는 지난 11월 24일 방송된 KBS Cool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처음 선보이는 '고정을 잡아라' 코너에 출연했다. 예능 루키들을 초대해 고정 게스트 자질이 있는지 평가하는 코너로 첫 게스트인 신기루에게 청취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뚜껑을 열어보니 신기루의 예능 입담은 정말 신기루처럼 사라진 뒤였다. 기분좋은 웃음이 사라진 자리에는 차마 입에 담기 힘든 비속어와 욕설이 난무했다. 청취자들 사이에서는 "공영 방송인지 인터넷 방송인지 모르겠다"는 혹평이 나올 정도였다. '라디오쇼' 고정 게스트를 뽑는 코너가 '라디오쇼' 이미지까지 위협하게 될 지 그 누가 예상할 수 있었을까.
방송 직후 부적절한 방송 태도를 비판하는 기사가 쏟아졌지만 신기루는 침묵했다. 신기루 소속사 에스드림이엔티 측은 뉴스엔에 "(논란과 관해) 드릴 말씀이 없다"며 입을 닫았다.
사건에 대해 처음으로 입을 뗀 건 DJ 박명수였다. 박명수는 12월 1일 방송에서 가수 한희준을 고정게스트로 낙점하며 "신기루는 서로 입장 차가 있어 안 된다"고 말했다. '입장 차'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설명이 없었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청취자들 사이에서는 신기루를 향한 시선이 비슷했다는 것. 공영방송 라디오에 적합한 인물은 아니라는 게 중론이었다.
박명수가 일주일 만에 신기루를 언급하면서 방송 사고도 재조명되고 있지만, 신기루는 여전히 침묵을 지키고 있다. 논란이 불거진 뒤 관심이 사그라들 때까지 두문불출하는 경우는 있지만 그건 시비를 다툴 여지가 있는 사안에 적합한 대응법이다. 이번 막말 논란처럼 신기루가 잘못한 것이 명확한 상황에서는 본인이 적극적으로 수습해야 한다. 방송 사고를 치고도 DJ 박명수가 나서 이를 간접적으로 언급하게 하는 건 또 다른 민폐 아닐까.
방송 직후 공식 사과했다면 일이 이처럼 오래 지속되진 않았을 터. 캐릭터에 깊이 심취해 벌어진 해프닝이었다고만 해명했어도 웃기고 싶은 욕심이 과했던 실수 정도로 이해할 수 있었다. 그러나 해명조차 하지 않는 태도는 자신의 행동을 깊이 반성하지도 않는다는 인상을 남겨 신기루 자체를 오해하게 만들고 있다.
단순 방송사고가 아니라 인성 논란으로 번질 위기다. 수습은 오로지 신기루 본인 몫이다. 말을 주워 담을 수는 없겠지만 진정성 있는 사과로 얼마든지 덮을 순 있다. 어리석은 대응으로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던 논란을 꼬리표로 달게 되진 않을지 우려스럽다.
(사진=KBS 쿨FM '라디오쇼' 공식 인스타그램)
뉴스엔 이해정 haeju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사부’ 김창옥, 제주하우스 공개…명품 자연뷰→캠핑카까지 [결정적장면]
- 제시, 한겨울에 비키니 입고 위풍당당…쏟아질 듯 풍만 몸매
- 손담비 소이현 김호영 “브라질리언 왁싱한다” 고백(언니가쏜다)
- 임성민, 52세 맞아? 뱃살 無+각선미 드러난 비키니에 “♥미국인 남편 탓 8㎏ 찌기도”(건강한 집)
- “현빈♥손예진 건물 한 채씩만 합쳐도 260억원‥결혼=중소기업급”(은밀한 뉴스룸)
- 강수정, 홍콩 부촌 탁 트인 바다뷰에 입이 쩍‥남편 닮은 아들까지 행복하겠어
- 장동건♥고소영, 강릉 가족여행 일상…폭풍성장 아들·딸 뒷모습 ‘깜짝’
- 이지혜♥문재완, 압구정 한강뷰 아파트서 활짝…그림 인테리어 돋보이네
- 양정원, 해운대 호텔 수영장서 뽐낸 비키니 몸매…필테 여신은 뒤태도 남달라
- 진재영, 수영장+귤밭 제주집 역대급 럭셔리 하우스 “집밖 나갈 일 없어” (동상이몽2)[결정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