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이 뽑은 최고의 선수는..동아스포츠대상 6일 열려

김동욱 기자 입력 2021. 12. 1. 15: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수들이 직접 뽑은 올해 최고의 프로스포츠 선수는 누구일까.

국내 5대 프로스포츠 종목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직접 올해 최고의 스타를 뽑는 '메디힐과 함께 하는 2021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이 6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서울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다.

동아스포츠대상은 5대 프로스포츠(야구·축구·남녀농구·남녀배구·남녀골프) 선수들의 투표를 통해 종목별 올해의 선수를 선정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이 직접 뽑은 올해 최고의 프로스포츠 선수는 누구일까.

국내 5대 프로스포츠 종목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직접 올해 최고의 스타를 뽑는 ‘메디힐과 함께 하는 2021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이 6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서울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다.

동아스포츠대상은 5대 프로스포츠(야구·축구·남녀농구·남녀배구·남녀골프) 선수들의 투표를 통해 종목별 올해의 선수를 선정한다.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투표인단으로 선정된 선수들이 직접투표로 수상자를 뽑는다는 점이 눈에 띈다. 탁월한 실력과 함께 뛰어난 인성까지 갖춘 선수만이 올해의 선수 영예를 차지한다. 5개 종목, 총 8명의 최고 선수들에게는 기념 트로피와 함께 황금열쇠가 주어진다.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 시상식’에서 타격왕을 수상한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11.29/뉴스1 © News1
프로야구는 올 시즌 타율 0.360(464타수 167안타)으로 개인 첫 타격왕에 오른 키움 이정후와 KT의 창단 첫 통합우승에 크게 기여한 강백호가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타점상과 장타율상을 수상한 양의지(NC), 11승6패 평균자책점 2.92의 성적을 낸 고영표(KT), 44세이브로 세이브 1위에 오른 오승환(삼성) 등이 후보에 올랐다.

제주 주민규(왼쪽), 전북 홍정호
프로축구는 22골로 득점왕이 유력하면서 팀의 승격 첫 해 4위 확보를 이끈 주민규(제주)와 2골 1도움에 매 경기 결정적인 수비를 펼치며 전북의 막강수비를 이끈 홍정호 등 2강 구도에 이동준(울산), 이영재(수원FC), 강상우(포항)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KCC 송교창(왼쪽), KT 허훈
남자 프로농구는 지난 시즌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를 수상한 송교창(KCC)을 비롯해 지난해 동아스포츠대상 수상자 허훈(KT) 외에 전성현(KGC), 양홍석(KT), 이대성(오리온)이 눈여겨볼 만한 후보들이다. 여자 프로농구는 ‘국보 센터’ 박지수(KB스타즈)와 김한별(BNK)의 치열한 경쟁 속에 김단비(신한은행), 박혜진(우리은행), 배혜윤(삼성생명)이 후보에 올랐다.

KGC 인삼공사 이소영(왼쪽), 도로공사 임명옥
프로배구 남자부에선 지난해 수상자인 나경복(우리카드)이 올해 2년 연속 영예를 노리는 가운데 지난 시즌 대한항공 통합우승을 이끈 한선수와 임동혁, 신영석(한국전력), 황택의(KB손해보험)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여자부는 지난 시즌 GS칼텍스의 창단 첫 통합우승을 이끈 이소영(KGC인삼공사)과 여자배구 최초로 동아스포츠대상 2연패에 도전하는 양효진(현대건설), 한송이(KGC인삼공사), 안혜진(GS칼텍스), 임명옥(도로공사) 등이 후보에 올랐다.

남녀 프로골프에서는 올 시즌 투어를 휩쓴 김주형(CJ대한통운)과 박민지(NH투자증권)의 수상이 유력하다.

김동욱 기자 creatin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