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인플레는 일시적" 철회..12월 FOMC서 테이퍼링 가속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인플레이션이 일시적(transitory)이라는 단어를 더 이상 쓰지 않을 때가 됐다고 밝혔다.
파월 의장은 30일(현지 시간) 미 상원 청문회에 출석해 '모든 것이 일시적이다. 우리의 삶도 일시적이다. 얼마나 오랫동안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정책목표를 뛰어넘을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인플레이션이 일시적(transitory)이라는 단어를 더 이상 쓰지 않을 때가 됐다고 밝혔다. 인플레가 일시적이라는 주장을 철회한 것이다.
파월 의장은 30일(현지 시간) 미 상원 청문회에 출석해 ‘모든 것이 일시적이다. 우리의 삶도 일시적이다. 얼마나 오랫동안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정책목표를 뛰어넘을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일시적이라는 용어에 대해 “이제 인플레가 일시적이라는 단어를 버리고(retire) 우리가 의미하는 바를 좀 더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게 노력할 때(it's a good time)”라고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또 테이퍼링 속도 가속에 대해 “제가 전에 얘기한 대로 지난 번 FOMC 이후로 인플레이션 압력은 높아지고 있고 우리는 매우 강한 고용시장을 보고 있으며 또한 강한 소비데이터를 보고 있다”며 “우리는 지금 매우 강한 인플레이션 압력을 받고 있으며 다음 회의에서 이를 논의하는 게 적절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파월 의장은 오미크론과 관련한 정보를 잘 들여다볼 것이며 이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아는데 7~10일 정도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를 고려하면 12월 FOMC(12. 14~12. 15) 이전에 방향결정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현재로서는 테이퍼링 가속에 무게를 두되, 각종 지표와 데이터, 시장 상황을 더 지켜보겠다는 의도로 읽힌다.
#기자페이지를 구독하시면 미국 경제와 월가의 뉴스를 쉽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뉴욕=김영필 특파원 susop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샤넬이 1위가 아니었어…‘명품 계급’ 꼭대기는 무슨 브랜드?
- 의식 잃은 아이 안고 울던 엄마…택시기사가 살렸다 [영상]
- 주식 불안한데 은행 가볼까…4% 적금·2% 예금의 귀환
- 김혜경, 과잉취재 논란에 '국민들 현명…요즘 별로 걱정 않는다'
- [단독] 삼성전자, 승진 연한·직급노출 없애 파격 발탁…자율·유연 근무 확대도
- '조합원 모두 신불자 된다'…둔촌주공 또 다른 갈등 왜? [집슐랭]
- [영상] 여의도 '더현대서울' 매장 천장 '와르르'…3명 경상
- 노태우 유산 ‘곰돌이 담요’…노소영 “따스하고 든든”
- '이게 K 방역이냐, 현 정부 실망'…백신패스 뿔난 고2 학생
- 이재명 측근 최배근, 조동연·이수정 사진 올리고 '차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