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성남상의, 제3기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더 성숙한 경영자의 길로 도약을"
이동현, 김영성 대표이사 최우수상 수상
이날 행사는 정아영 MBN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됐으며, 정영배 성남상의 회장,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이사, 제1기 원우회 박용성 부회장, 제2기 원우회 이상현 회장, 정해정 사무총장, 그리고 수료를 맞는 제3기 원우회 이동현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과 최고경영자과정 원우들이 참석했다.
매경미디어그룹이 지난 2019년 3월 개설한 매일경제-성남상의 최고경영자과정은 CEO와 임원에게 필요한 지식은 물론 최신 트렌드와 미래 이슈에 대한 교육을 통해 글로벌 경영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급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교육은 매년 4월 접수를 시작으로, 1~2학기 7개월 간의 과정으로 진행하며, 1학기 과정은 5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7월 6일까지, 2학기 과정은 8월 24일~이달 23일까지다.
앞서 매경미디어그룹과 성남상의는 성남시 산업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제3기 매일경제-성남상의 최고경영자과정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원우들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이동현 아로마라인 대표이사 겸 제3기 원우회 회장과 김영성 홍테크코퍼레이션 대표이사 겸 제3기 원우회 사무총장이 각각 최우수상(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성남상공회의소 회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에는 문병욱 지엠티 대표이사, 이상만 휴온스메디케어 대표이사, 정구희 시즈글로벌 대표이사, 한나영 리아 대표이사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제3기 원우회 단합과 모임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상은 김강민 스타골프 대표에게 돌아갔으며, 원우회 화합에 대한 공로로 강소혁 에이티티글로벌 대표이사가 우정상을 받았다.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교육 과정에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참여한 강소혁 에이티티글로벌 대표이사, 강정순 유아이 이사, 김기현 창성에이스산업 부사장, 김영성 홍테크코퍼레이션 대표이사, 김영재 유토투어 대표, 김종신 이트너스 전무, 문경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서원택 디알텍 이사, 윤용희 아이티엠시티 대표이사, 임승빈 두두월드 차장, 장순호 주원 상무, 정구희 시즈글로벌 대표이사, 차동환 현대자동차 내곡대리점 대표, 최경선 영인기술 전무 등 14명은 개근상을 수상했다.
정영배 성남상의 회장은 수료식 축사에서 "오늘 매일경제-성남상의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는 제3기 원우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청록이 우거진 화창한 봄날에 시작한 제3기 매일경제-성남상의 최고경영자과정이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가을의 끝자락에서 긴 여정을 마무리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벌써 7개월 간의 교육을 마치고 다시 이렇게 마주하게 되니 정말 반갑고 감회가 새롭다"면서도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수업일정의 변경과 원우들 간의 모임 제한에 따른 교류의 기회가 많이 줄었기 때문에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정 회장은 "한편으로는 이번 3기 수료생들에게는 또 다른 의미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며 "나만을 위해서 보냈던 시간, 나만의 생각을 넘어 연일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함께 4차 산업혁명, 메타버스 등 새로운 산업의 전환점을 눈앞에 두면서 이번 3기 교육과정을 통해 인공지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세상의 많은 것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늘의 수료를 한 과정의 끝으로 생각하기보다는 한 단계 높은 성숙한 경영자의 길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으시길 바란다"며 "개인의 발전은 물론이고, 여러분의 기업과 지역사회를 빛낼 수 있는 주인공이 되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축하와 격려로 축사를 마무리했다.
장 대표는 "관련 학계와 업계의 다양한 전문가 강의와 더불어 원우 여러분들의 네트워킹을 위해 다양한 친선 활동도 계획했지만, 코로나 상황이 악화되면서 원하는 만큼 충분히 진행되지 못한 점이 아쉽다"면서도 "앞으로 수료를 하신 이후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양질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시고 교류해 나가시는 과정에 매경도 적극적으로 나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제3기 원우회 이동현 회장은 답사를 통해 "매일경제-성남상의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졸업을 축하드린다"며 "오늘 수료식를 갖지만 미래로 30년을 함께 하는 제3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모임을 만들어 주신 성남상의와 매경비즈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이후 이날 행사는 제3기 원우회 활동 영상 시청과 기념사진 촬영, 폐식 순으로 마무리됐다.
매일경제-성남상의 최고경영자과정에 참여한 원우들은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회원 가입 ▲성남상의 회원업체 우대 ▲매일경제 최고경영자과정 동문회원 자격 부여 ▲매일경제 교육 할인 ▲매경 TEST 할인 ▲매일경제 뉴스 서비스 제공 등의 특전을 받는다.
▲에이티티글로벌 강소혁 대표이사 ▲유아이 강정순 이사 ▲스타골프 김강민 대표 ▲하나은행 영통지점 김교정 지점장 ▲창성에이스산업 김기현 부사장 ▲에이앤드비 김수동 대표이사 ▲홍테크코퍼레이션 김영성 대표이사 ▲유토투어 김영재 대표 ▲이트너스 김종신 전무 ▲국민은행 모란역 김주영 지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문경화 자문위원 ▲지엠티 문병욱 대표이사 ▲한화투자증권 박경원 이사 ▲디알텍 서원택 이사 ▲제이에이치비즈니스지원센터 손주희 대표 ▲중앙포장산업 양태식 대표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여병량 전무이사 ▲아이티엠티시 윤용희 대표 ▲아로마라인 이동현 대표이사 ▲휴온스메디케어 이상만 대표이사 ▲소중한 사람들 요양원 이송자 부대표▲두두월드 임승빈 차장 ▲분당세무사 장동하 대표 ▲주원 장순호 상무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장영조 지청장 ▲시즈글로벌 정구희 대표이사 ▲판교낙생농협 정재영 조합장 ▲이탱크교육 진덕호 부원장 ▲현대자동차 내곡대리점 차동환 대표 ▲영인기술 최경선 전무 ▲리아 한나영 대표이사
[분당 = 전종헌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주민복지에 쓸 석회석稅, 지자체 쌈짓돈 전락
- 잘레시아-나임(KNIME), 파트너 계약 체결
- 소프트엔지니어소사이어티, ‘ASOCIO EdTech 부문` 수상
- "리조트 관리 이제 로봇에게 맡기세요"…LG전자, AI로봇 운영
- 전유택 에누마 한국 지사장 인터뷰 "토도한글 출시해 국영수 모두 서비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