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동걸 "에디슨모터스, 산은 대출없이 쌍용차 인수하면 국가적으로 바람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3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슈브리핑에서 "에디슨모터스가 산업은행의 대출없이 쌍용자동차의 인수 및 운영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면 이는 국가적으로 바람직한 모습"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가 한 인터뷰를 통해 산은의 대출 지원없이도 쌍용차 인수 및 운영 자금 마련이 가능하다고 밝힌 것을 언급하며 "쌍용차와 에디슨모터스가 시장의 평가로 시장에서 회생한다면 최선의 결과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3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슈브리핑에서 "에디슨모터스가 산업은행의 대출없이 쌍용자동차의 인수 및 운영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면 이는 국가적으로 바람직한 모습"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가 한 인터뷰를 통해 산은의 대출 지원없이도 쌍용차 인수 및 운영 자금 마련이 가능하다고 밝힌 것을 언급하며 "쌍용차와 에디슨모터스가 시장의 평가로 시장에서 회생한다면 최선의 결과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에디슨모터스는 쌍용차의 우선협상대상자다.
그는 이어 "산은은 현재까지 에디슨모터스의 '쌍용차 발전전략' 등 비전을 받아보지 못한 상황"이라며 "앞서 전기차 출시 계획 등을 밝혔지만 전기차 사업은 대규모 자본이 필요하고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사활을 걸고 뛰어들고 있는 분야라는 점을 보면 쌍용차와 에디슨모터스의 입장에서는 불확실성이 매우 큰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또 "에디슨모터스가 밝힌 향후 쌍용차의 전기차 생산 계획 등에 대해 시장에 의구심이 존재하는 만큼 공신력 있는 제3의 기관으로부터 자체적으로 기술 타당성, 재무상황 등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무엇보다 자금 문제, 기술, 향후 비전, 관리 경영 능력 등 모든 능력이 검증되고 이를 충분히 보여준다면 시장도 호응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다만 이 네 가지가 부족하다면 시장을 설득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 "매끈한 각선미"… 제시카, 럭셔리 요트 위 '아찔'
☞ "사이즈 대박"… 롯데 치어리더 비키니 몸매
☞ "고창석인줄"… 김주령 2세 연하 남편 누구?
☞ "초밀착 스키니진"… 이미주, 얼굴 사이즈 실화?
☞ "이건 방송사고"… 김영철, 황보에 데이트 신청?
☞ ‘에르메스 VVIP’ 논란… 오은영 박사 심경 고백
☞ "선명한 빨래판 대박"… 기안84, 복근84로 변신
☞ "빨간맛 한번 볼래?"… 레드벨벳 예리, 연말 파티룩
☞ 송중기 외조모상… 깊은 슬픔 속 장례 치러
☞ "가슴라인 살짝 가리고"… 설현, 레드빛 유혹
강한빛 기자 onelight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끈한 각선미"… 제시카, 럭셔리 요트 위 '아찔' - 머니S
- "귀여운 포즈에 섹시한 몸매"… 롯데 치어리더 '반전 매력' - 머니S
- 김주령 남편 누구?… 2세 연하 美교수 '고창석 닮은꼴'? - 머니S
- 이미주, 고급스런 세련美! 무스탕 패딩룩 - 머니S
- "이건 방송사고"… 김영철, 황보에 크리스마스 데이트 신청을? - 머니S
- ‘에르메스 VVIP’ 논란, 오은영 박사 "속상했다" - 머니S
- "선명한 빨래판 대박"… 기안84, 복근84로 변신 - 머니S
- [★화보] 레드벨벳 예리, 상큼발랄한 연말 파티룩 - 머니S
- 송중기 외조모상… 깊은 슬픔 속 장례 치러 - 머니S
- "가슴라인 살짝 가리고"… 설현, 레드빛 유혹 '美쳤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