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수진X디핵, 컬래버 싱글 '환상공중전화'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위클리(Weeekly) 이수진이 오늘(30일) 디핵과 함께 신곡을 발표한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늘(30일) 오후 6시 위클리 이수진과 '대세' 뮤지션 디핵(D-Hack)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환상공중전화' 음원이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늘(30일) 오후 6시 위클리 이수진과 ‘대세’ 뮤지션 디핵(D-Hack)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환상공중전화’ 음원이 발매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6일 위클리 및 디핵의 공식 SNS에는 ‘환상공중전화’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공중전화 속에서 누군가와의 전화를 기다리는 디핵과 이수진의 모습이 공개돼 곡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증폭시켰다.
이수진과 디핵의 컬래버레이션 신곡 ‘환상공중전화’는 스마트폰에 익숙한 MZ세대들의 인스턴트식 사랑에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뉴트로(New-tro)를 주제로, 기다림과 설레임의 연결 메신저 ‘환상공중전화’를 통한 젊은 남녀의 아련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노래다. 프로듀서 후시(HOOSI)와 함께 디핵이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다.
이수진은 위클리의 리더로 지난해 데뷔와 동시에 ‘신인상 6관왕’을 달성해 화제의 ‘슈퍼 루키’로 등극했다. 또, 지난 8월 발표한 미니 4집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3개국 1위-10개국 톱10 진입 및 ‘자체 최고’ 초동 판매기록을 달성했으며, 전작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는 등 매서운 글로벌 성장세를 과시하고 있다. 성공적인 그룹 활동에 이어, 이수진은 웹 시트콤 ‘나의 아저씨 꼰대희’를 통해 연기 도전까지 나서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잠적' 이준석, 대선후보 윤석열과 정면충돌…사상초유
- 김기현 "이준석 술 많이 마셨다고, 헤매고 있는 듯"
- (영상)지나던 女를 선로로 '확'…승강장 '묻지마 밀치기'
- '싹 바뀐' 제네시스G90, S-클래스와 '회장님 세단' 최강자 승부
- 외국인 유학생 70여명, 여중생 1명 집단 성폭행 '입건'
- 김어준, 김건희 등판 두고 "미룰 일 아냐…주목도 높아질 것"
- "에, 그, 저"·"남자 박근혜"…윤석열 맹공한 정청래
- “나 찍었냐” 때리고 폰 부쉈다… ‘징맨’ 황철순 또 폭행혐의
- "방탄소년단 콘서트에 계산대 4개 추가…아미 고마워요!" [BTS LA 현장]
- "진짜 힘든게 뭔지 보여줄게"…간호사 '태움'은 계속 현재진행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