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코치가 스윙 교정"..골프존, 서비스 차별화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크린골프 업계 1위인 골프존(215000)이 인공지능(AI) 기반 스윙 분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이는 등 서비스 차별화에 나섰다.
골프존 관계자는 "GDR 모바일 앱에 접속해 AI 코치 서비스를 선택한 후 골프를 치는 것만으로 스윙 분석 및 진단을 받을 수 있다"면서 "AI가 스윙을 분석해 점수를 내고 우선적으로 교정해야 할 문제점 및 원인을 제공하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크린골프 업계 1위인 골프존(215000)이 인공지능(AI) 기반 스윙 분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이는 등 서비스 차별화에 나섰다. 스크린골프 운영사 카카오VX가 스윙 자세 교정 서비스를 내놓는 등 실내 골프연습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30일 골프존은 스윙 분석 진단을 받아볼 수 있는 모바일 앱 AI 코치를 내놨다고 밝혔다. AI 코치는 볼 속도 120m/s, 탄도 80도, 공 회전 1만1000rpm까지 인식하는 골프 전용 연습 시뮬레이터인 ‘GDR 플러스’를 활용해 자세와 타율 향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프존 관계자는 “GDR 모바일 앱에 접속해 AI 코치 서비스를 선택한 후 골프를 치는 것만으로 스윙 분석 및 진단을 받을 수 있다”면서 “AI가 스윙을 분석해 점수를 내고 우선적으로 교정해야 할 문제점 및 원인을 제공하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카카오VX는 지난 5월부터 프리미엄 골프연습장 프렌즈아카데미를 선보이고 있다. 스윙 자세 교정, 체중 이동 등 세부 데이터를 분석해 체계적인 연습을 돕는다. 보이스캐디로 유명한 골프 IT 기업 브이씨도 연습 장면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