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김연경 소화기' 1천 개 완판..기금 3천만 원 소방관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딜락코리아는 30일 홍보대사인 배구선수 김연경과 함께 한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 3천만 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은 김연경과 함께 하는 소방관 지원 캠페인으로 캐딜락코리아는 기금 마련을 위해 차량용 소화기 1천 개를 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은 김연경과 함께 하는 소방관 지원 캠페인으로 캐딜락코리아는 기금 마련을 위해 차량용 소화기 1천 개를 제작했다. 이 소화기는 판매 시작 50분 만에 완판돼 기금 3천만 원이 마련됐다.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은 GM 그룹 차원에서 추구하는 '3-제로(Zero)' 비전 가운데 하나다. GM은 교통사고와 배출가스, 교통정체 제로를 실현 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사고 제로(Zero Crash)' 가치를 실현하는 것은 물론, 사회 곳곳에서 영웅적 활동을 펼치는 소방관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캐딜락의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 선수가 동참 의사를 밝혀 에스컬레이드 전면 디자인 및 김연경 선수의 친필 사인이 삽입된 '차량용 소화기'를 제작하게 됐다. 판매 수익금 전액 소방관 지원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최은영 캐딜락 코리아 마케팅부장은 "110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캐딜락은 미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로서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다양한 기업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해 왔다"며 "김연경 선수와 함께 한 이번 기금 마련 캠페인이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한 일선 소방관들에게 작으나마 알찬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 김승모 기자 cnc@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 잠수함 건조 비밀 프로젝트에 한국 등 7개국 참여
- 첫 10세 미만 코로나19 사망자, 기저질환 보유 확인
- "北 가고 싶다"는 교육청 웹툰…사과문 발표에도 '싸늘'[이슈시개]
- 윤호중 "尹, 소상공인 50조 공언했는데…지역화폐 반대 앞뒤 안 맞아"
- 재택치료 계속 거부시 입원?…당국 "강제화 가능해"
- 울산 확진자 2명 오미크론?…당국 "입국국가 유행상황 봐야"
- [칼럼]'오미크론' 백신 독점이 낳은 재앙
- 이재명 1호 영입인재 조동연 "일하는 정당과 지도자 필요"
- 부먹찍먹?…'尹 청년 토크' 콘텐츠 없이 신변잡기만
- 신천지 이만희, 항소심서 징역 3년·집유 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