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ATM수수료 면제 6개월 연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가 내년에도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수수료면제 정책을 6개월 연장한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카카오뱅크 계좌를 튼 고객과 카카오뱅크 미니(mini) 고객은 전국 편의점 은행 등에 설치된 모든 ATM에서 출금·입금·이체 서비스를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대고객서비스 시작 이후 현재까지 ATM 이용 수수료 면제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톡 친구이체, 오픈뱅킹 등 모든 원화 이체 수수료 면제
카카오뱅크가 내년에도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수수료면제 정책을 6개월 연장한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카카오뱅크 계좌를 튼 고객과 카카오뱅크 미니(mini) 고객은 전국 편의점 은행 등에 설치된 모든 ATM에서 출금·입금·이체 서비스를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올해 말 ATM 수수료 면제 정책을 폐지할 예정이었지만 이를 내년 6월 30일까지 연장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이다. 카카오뱅크는 계좌이체, 카카오톡 친구이체, 오픈뱅킹 등 모든 원화 이체에 대해 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대고객서비스 시작 이후 현재까지 ATM 이용 수수료 면제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출범 이후 2021년 3분기 말까지 카카오뱅크가 고객들을 대신해 지급한 ATM 이용 수수료 비용은 1742억 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ATM 이용 수수료뿐 아니라 중도상환수수료 무료, 금리인하요구권을 통한 이자 비용 감소 등 고객의 금융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선형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텔방서 여성 5명과 동시 ‘맞선’… “여기가 술집이냐”
- 윤석열 ‘2%P 패배’ 길 가고 있다
- [단독]반성문 물량공세·심신미약 주장해 형량깎은 ‘변호사 이재명’
- 이수정-조동연 사진 ‘차이점은?’ 글 논란
- 우즈 “다리 절단할 뻔… 이제 풀타임은 못 뛸 듯”
-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의혹 고발단체 “이 후보 측 조작설은 거짓말” 추가 고발
- ‘성전환’ 엘리엇 페이지, 상의 탈의…식스팩 눈길
- 이준석, 선대위 일정 전면취소…윤석열 캠프와의 ‘내홍’ 격화
- 이수정 “이재명, 교제 살인을 데이트폭력이라 해 경악”
- 툭하면 잠수타고 딴 남자 만나는 여친… “진짜 미칠 노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