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기후에너지체험전,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에서 개최
[스포츠경향]
2021 대한민국 기후에너지체험전이 오는 12월 1일(수)부터 12일(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에너지경제신문의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 체험전은 청소년 대상 국내 유일 기후에너지 체험전이다.
이번 체험전은 전국 청소년들이 기후에너지와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에너지산업의 비전과 가치에 공감하는 기회의 장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체험전에선 친환경·안전한 신재생에너지와 천연가스·원자력·전력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에너지원에 대한 체험 공간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들이 온라인 공간에서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시대에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에너지자원의 효율적 소비생활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체험전은 그간 매년 지방 3개 지역 각 4일씩 순회하며 총 12일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개최된다.
올해 체험전은 한국전력공사·한국수력원자력·한국가스공사 등 공공기관 참가 개별 전시관과 신재생에너지·수소에너지 등을 소개하는 주제관 등 총 4개 전시관이 각각 마련된다.
체험전은 청소년들에게 기후·에너지에 대한 단편적인 지식 습득이나 이해 위주의 교육을 탈피, 온라인 체험 공간을 통해 에너지 절약 정신과 에너지의 소중함, 에너지가 기후환경에 미치는 영향력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체험전엔 전국의 초·중학교, 청소년 및 국민들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주최측은 “올해 대한민국 기후에너지체험전이 메타버스의 게더타운 기술과 기후에너지의 결합으로 새로운 에너지 문화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시대의 에너지의 역할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