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비보이단 김종호,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시 비보이단 김종호(레온)씨가 한국을 대표해 아시안게임에 출전한다.
경기 의정부시는 시 대표 비보이단과 의정부브레이킹협회 소속 김종호 단원이 지난 27일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1년 브레이킹 K 파이널 대회' 겸 내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브레이킹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최종우승을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의정부시 비보이단 김종호(레온)씨가 한국을 대표해 아시안게임에 출전한다.
경기 의정부시는 시 대표 비보이단과 의정부브레이킹협회 소속 김종호 단원이 지난 27일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1년 브레이킹 K 파이널 대회’ 겸 내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브레이킹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최종우승을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또 비보이단 소속 단원 박우송과 최예슬은 공동 5위, 배영수는 공동 9위를 기록하며 국가대표 자격에 한발 다가서며 의정부시 비보이단의 저력을 과시했다.
세계 정상급 수준의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은 시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종호 단원은 “사상 첫 국가대표로서 태극마크를 달게돼 영광스럽다”며 “선발전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의정부시에 감사하고 끝까지 응원해준 팀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병용 시장은 “김종호 단원의 파이널 대회 우승과 국가대표 선발은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 육성을 위한 의정부브레이킹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이후 커다란 성과물”이라며 “브레이킹 올림픽 국가대표 배출을 위한 지속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기까지' 이준석, 사퇴설 확산에 野 수습 '안간힘'
- (영상) 피눈물 흘린 아이의 그림… 명문대생 과외 선생의 두 얼굴
- (영상)지나던 女를 선로로 '확'…승강장 '묻지마 밀치기'
- "에, 그, 저"·"남자 박근혜"…윤석열 맹공한 정청래
- 외국인 유학생 70여명, 여중생 1명 집단 성폭행 '입건'
- 김어준, 김건희 등판 두고 "미룰 일 아냐…주목도 높아질 것"
- 수능 수학 1등급 89%가 이과 예상…문과 초비상
- '30대 워킹맘 과학자' 발탁한 이재명…키워드는 '청년'·'미래'(종합)
- BTS 팬들, 할리우드 대로에도 집결…200m 대기줄 진풍경 [BTS LA 현장]
- 다주택자 `퇴로` 여나…與 "양도세 한시적 인하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