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아, 베이커리 위생 논란에 "거짓말쟁이? 명예훼손시 법적대응"(전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베이커리 위생 논란 재조명에 칼을 빼들었다.
조민아는 11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짓말을 한 적이 없는데 진실을 알지도 못하면서 사람을 거짓말쟁이로 매도하는 나쁜 행위들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어 글을 쓴다"라고 적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지현 기자]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베이커리 위생 논란 재조명에 칼을 빼들었다.
조민아는 11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짓말을 한 적이 없는데 진실을 알지도 못하면서 사람을 거짓말쟁이로 매도하는 나쁜 행위들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어 글을 쓴다"라고 적었다.
이날 조민아는 지난 2015년 7월 2일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했던 '녹차 말차 다쿠아즈 만들기 조민아 베이커리 진실'이라는 제목의 글을 캡처해 게시하며 "이미 2015년에 블로그를 통해 정확한 사실을 확인시켜준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시 허위 신고건들에 시달리느라 정신적, 육체적으로 너무 힘들었고 매장 운영하며 매출 타격도 컸다"며 "추후에도 인터넷 상에 '거짓말을 한다' '뻔뻔하다' 식의 악의적인 글을 쓰거나 논란을 만드는 기사들로 정신적 피해 및 명예훼손 시 할 수 있는 모든 법적인 처벌을 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조민아가 공개한 블로그 글에서 그는 "500원짜리 동전을 넣어서 구웠다며 위생논란의 시초가 됐던 그린티 다쿠아즈는 여기저기서 신고를 해서 위생과에서 예고 없이 나왔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려진 게시글의 출처는 제 블로그가 아니었으며, 매장에서 500원짜리를 넣어서 구운 걸 판매하는 게 아니라 홈베이킹 특성상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도구로 집에서 복습을 하기 때문에 누름돌이 없으면 동전을 세척해서 사용하기도 한다는 열풍 테스트 사진을 카페 아르바이트생이 본인 개인 블로그에 올렸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조민아는 당시 운영 중인 매장에서 사용했던 누름돌과 운영했던 카페 매장 내부와 위생 논란을 일으킨 사진 속 장소가 다름을 위생과 측에 확인시켜준 뒤 사태가 일단락됐음을 밝혔다.
그러면서 위생모 미착용과 네일아트 등의 장면은 자신이 운영 중인 매장이 아닌 학생으로 참석한 홈베이킹 원데이 클래스였음을 강조했다.
앞서 조민아는 지난 10월 25일 SBS 플러스 '연애 도사 2'에 출연해 과거 베이커리를 운영할 당시 500원짜리 동전을 오븐에 넣고 빵과 구웠다는 위생 논란을 언급하며 "내가 아닌 아르바이트생이 개인 SNS 쓴 글"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방송 직후 조민아의 2015년 블로그 글이 회자되며 "처음 다쿠아즈를 구웠을 때 열풍으로 인해 반죽이 몽땅 덮여버렸다고 한다. 그래서 생긴 노하우, 저 500원들"이라는 부분이 거짓 해명 논란을 일으켰다.
이하 조민아 SNS 글 전문
거짓말을 한 적이 없는데 진실을 알지도 못하면서 사람을 거짓말쟁이로 매도하는 나쁜 행위들을 더이상 좌시할 수 없어 글을 씁니다.
이미 2015년에 블로그를 통해 정확한 사실을 확인 시켜준 일입니다.
당시 허위 신고건들에 시달리느라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너무나 힘들었고, 매장 운영하면서 매출 타격도 컸습니다.
내가 겪은 피해들에 대해 낱낱이 열거하며 법적인 책임을 묻고, 그에 응당한 처벌을 내려야겠습니까.
추후에도 인터넷 상에 '거짓말을 한다' '뻔뻔하다'는 식의 악의적인 글을 쓰거나 논란을 만드는 기사들로 정신적 피해 및 명예 훼손 시 할 수 있는 모든 법적인 처벌을 가하겠습니다.
억울했던 지난 날을 보상받듯 행복한 가정 안에서 사랑하는 남편과 아이와 너무나 잘 지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소식들로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 드리겠습니다.
한결같이 응원 해주시고 힘이 되어주시는 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사진=SBS플러스 '연애도사2', 조민아 블로그·SNS)
뉴스엔 서지현 sjay0928@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정, 홍콩 부촌 탁 트인 바다뷰에 입이 쩍‥남편 닮은 아들까지 행복하겠어
- “현빈♥손예진 건물 한 채씩만 합쳐도 260억원‥결혼=중소기업급”(은밀한 뉴스룸)
- 장동건♥고소영, 강릉 가족여행 일상…폭풍성장 아들·딸 뒷모습 ‘깜짝’
- 양정원, 해운대 호텔 수영장서 뽐낸 비키니 몸매…필테 여신은 뒤태도 남달라
- 이지혜♥문재완, 압구정 한강뷰 아파트서 활짝…그림 인테리어 돋보이네
- 진재영, 수영장+귤밭 제주집 역대급 럭셔리 하우스 “집밖 나갈 일 없어” (동상이몽2)[결정적장
- ‘80억원 피소’ 보도 나왔던 제시카, 한쪽 끈 없는 수영복 입고 럭셔리 휴가 중?
- 문야엘♥김흥수 수영장 데이트, 비키니-수영복 입고 진한 스킨십(리더)
- 20살 연상 선생님과 불륜 정리하겠다던 남편 “이별여행 필요” 뻔뻔(애로부부)[결정적장면]
- 이상해♥김영임 파노라마 한강뷰 집공개, 김윤지 “시댁서 신혼집 보여” (동상이몽2)[결정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