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로 너무 힘드셨죠"..이 김치가 변비에 특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김치연구소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이 표기된 '기능성 표시 김치 1호'를 김치제조업체 뜨레찬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세계김치연구소는 광주 김치제조업체 뜨레찬에 기술을 지원해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된 '뜨레찬 배추김치'를 개발해 한국식품산업협회에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심의‧등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그동안 변비 때문에 고생하고 있었는데 김치 먹으면 해결된다고?”
세계김치연구소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이 표기된 ‘기능성 표시 김치 1호’를 김치제조업체 뜨레찬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김치는 항암·항비만 등 수많은 건강기능성이 과학적으로 밝혀졌음에도 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는 건강기능식품에만 적용할 수 있다는 제도적 한계로 인해 김치에 대한 기능성 표시에 제약이 있었다.
하지만 지난해 12월부터 김치와 같은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제도가 고시 제정, 과학적 근거가 갖춰진 경우 일반식품에도 기능성 표시가 가능케 됐다.
세계김치연구소는 광주 김치제조업체 뜨레찬에 기술을 지원해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된 ‘뜨레찬 배추김치’를 개발해 한국식품산업협회에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심의‧등록했다.
프락토올리고당이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주는 천연물질을 말한다.
현재까지 한국식품산업협회에 등록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은 쌀, 두부, 젤리, 음료 등 총 144개 제품이 있으며, 특히 김치류로는 이번에 등록된 뜨레찬 배추김치가 최초다.
장해춘 세계김치연구소장은 “이번 기능성 표시 김치 1호 제품 출시는 김치산업계에 의미 있는 진전으로, 향후에도 많은 김치제조업체에서 새로운 기능성 표시 김치를 출시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능성 표시 1호 김치는 내년 1월 출시될 예정이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혜교·전지현, 드라마 회당 출연료 보니…“여배우 중 업계 최고”
- 김혜수·유해진 결별 10년만에 '타짜'로 재회
- 김종국 “유일한 부모님 재산 재개발 아파트, 형에게 주기로”
- 60세 결혼 한비야, 네덜란드 남편 공개.."결혼식도 생활비도 반반"
- 우즈 “에베레스트는 포기했지만, 필드는 반드시 복귀”
- 성인잡지 맥심 “인생은 X스” 지하철 난동 여성 공개 섭외
- 슈퍼카 17대 가진 30대男 “카페·모텔서 생활…車박물관 만들 것”
- 루이뷔통 최초 흑인 수석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 사망
- 샘 오취리 활동 재개헸지만…여론 여전히 싸늘
- 슈왈제네거 가정부 혼외자, 아버지 젊은 시절 근육질 몸매 ‘자랑’...“부전자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