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온열매트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21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온열매트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귀뚜라미는 소비자보호 체감영역(70%)과 소비자보호 실태영역(30%) 조사에서 모두 온열매트 부문 최고점을 기록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에 선정해 준 소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CPI는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산업 카테고리별로 평균 점수 이상을 획득한 기업에게 우수등급 부여한다.
올해는 21개 산업군 111개 기업 중 총 38개 기업이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온열매트 부문에서는 귀뚜라미가 유일하게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귀뚜라미는 소비자보호 체감영역(70%)과 소비자보호 실태영역(30%) 조사에서 모두 온열매트 부문 최고점을 기록했다. 종합점수 76.9점으로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귀뚜라미는 지난해 신개념 난방매트인 카본매트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 카본열선과 편의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2년형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을 출시하며 국내 온열매트 시장을 이끌고 있다.
귀뚜라미는 또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고객 안심 문자 서비스와 해피콜(Happy Call) 제도를 시행하는 등 애프터서비스를 혁신해 왔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에 선정해 준 소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호준 (kazzy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기까지' 이준석, 사퇴설 확산에 野 수습 '안간힘'
- 수능 수학 1등급 89%가 이과 예상…문과 초비상
- 방탄소년단 "힘들고 슬픈 2년 보내고 우리 자리로 돌아와"(종합)
- '아줌마 군단 12명이 5잔' 손님 얼굴 공개한 카페 '논란'
- 유인태 “김종인, 그 양반이 킹메이커? 尹 캠프 흉가 아냐”
- 與현근택 “이수정, 솔직하게 국회의원 한번 하고 싶다고 해라”
- 장우진-임종훈, 세계선수권 남자복식 은메달..."다음엔 꼭 금메달"
- '30대 워킹맘 과학자' 발탁한 이재명…키워드는 '청년'·'미래'(종합)
- 발롱도르 놓친 호날두, 프랑스풋볼 편집장 비난..."그는 거짓말쟁이"
- BTS·오징어게임 등 한류스타·콘텐츠 초상·성명도 법적 보호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