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마, 모바일 기반 한글 학습 서비스 '토도한글' 출시

정지성 2021. 11. 30. 11: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초학습 디지털 교육 솔루션 스타트업 에누마가 모바일 기반 한글 학습 서비스 '토도한글'을 30일 정식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토도한글은 한글을 체계적으로 배우려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가정용 교육 앱이다. 학습에 대한 아이의 흥미와 의욕을 유지하기 위해 총 11단계로 세분화된 커리큘럼과 2천여개에 달하는 학습 액티비티를 제공해 읽기·듣기·쓰기 역량을 종합적으로 기를 수 있다.

또한, 그림책 서비스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실제 책읽기에 적용할 수 있다. 초등 저학년 수준의 책을 도서관 형태로 제공하며, 성우의 음독 서비스가 탑재되어 읽기와 듣기를 동시에 연습할 수 있다. 책읽기를 마친 후에는 책 내용과 관련된 퀴즈를 제공해 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성취도를 높인다.

토도한글 커리큘럼의 최종 목표는 초등학교 저학년에 필요한 받아쓰기와 읽기 능력을 갖추는 것이다. 한글 학습은 자모음 결합, 받침, 연음 등, 복잡한 문법 구조로 반복을 통한 숙달이 필수다. 토도한글은 이용자의 흥미 유발과 동기 부여에 특화된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반복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토도한글은 30일 오전10시에 정식으로 공개되어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첫 7일간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토도한글의 제작을 총괄한 전유택 에누마 코리아 대표는 "한글의 원리를 반영한 자모음 중심 학습법과 읽기/쓰기/듣기를 한번에 다루는 게임들이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문해능력을 빠르게 향상시킨다." 며, "특히 한글 학습이 또래보다 뒤쳐져 있거나 지난 2년간 언어자극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아이들이 빠르게 문해력을 키우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토도한글을 통해 에누마는 토도수학과 토도영어에 이어 한국 시장에서의 기초 교육 커리큘럼을 완성했다. 에누마의 토도 시리즈는 부모나 교사가 가르치지 않아도 아이가 혼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교육 앱을 제공하고, 부모에게 카카오톡을 통해 학습 가이드, 성과 분석 등, 학습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원활한 학습 지도가 가능하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