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메타버스서 특별전시회 개최.."오프라인 수준 몰입감 선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다음달부터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에서 그림, 사진 등 예술 작품 체험이 가능한 <어반브레이크 2021> , DC 코믹스 <저스티스 리그> 등 다양한 메타버스 특별 전시회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저스티스> 어반브레이크>
SKT는 이프랜드 내 그림 등 예술 작품 전시가 가능한 신규 공간(랜드) '갤러리'를 개설해 예술가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서 특별 전시회 잇따라 열 계획
<어반브레이크2021>, DC코믹스 <저스티스리그> 등 예정
"이프랜드 예술가와 대중이 안전하게 소통하는 채널 예상"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SK텔레콤이 다음달부터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에서 그림, 사진 등 예술 작품 체험이 가능한 <어반브레이크 2021>, DC 코믹스 <저스티스 리그> 등 다양한 메타버스 특별 전시회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메타버스 특별 전시회는 SKT가 코로나 기간에 활동이 어려웠던 예술, 전시업계 관계자들의 요청에 응답하며 이뤄졌다.
SKT는 이프랜드 내 그림 등 예술 작품 전시가 가능한 신규 공간(랜드) '갤러리'를 개설해 예술가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시에 이프랜드 이용자들은 이프랜드 갤러리 랜드에서 안전하게 언제 어디서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이프랜드 첫 전시회 <어반브레이크 2021> 12월 한 달간 운영
이프랜드 갤러리 랜드에서 열리는 <어반브레이크 2021> 메타버스 전시회는 콰야, 김재욱, 레오다브 등 24명의 떠오르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DC코믹스 <저스티스 리그> 12월 6일부터 상설 운영
<저스티스 리그> 메타버스 전시회는 슈퍼맨, 배트맨 등 대표 DC 코믹스 캐릭터들 중 그동안 국내에게 보기 어려웠던 이미지 52점으로 구성된다. DC코믹스 국내 팬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DC 코믹스 슈퍼 히어로의 역사를 한눈에 짚어볼 수 있으며, 한정판 피규어 응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프랜드 갤러리 랜드에선 오는 15일부터 <메모리얼 을지展> 등 다양한 메타버스 전시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메모리얼 을지展>은 중구문화재단, 을지예술센터가 기획한 사진전으로 도시재생과 재개발의 기로에 서 있는 서울의 구도심 을지로를 작가 30인의 시선으로 담았다.
갤러리 랜드 외 크리스마스, K-POP 등 테마공간 다양화
이프랜드는 지난 7월 런칭 이후 루프탑, 우주 과학관, 도서관 등 7개의 랜드를 추가하해 총 24개의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제공 중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테마와 기능을 갖춘 랜드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이프랜드에 최근 업데이트된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과 채팅 기능 등을 활용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연말 결산 노래자랑', '국립극장 크리스마스 캐롤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조익환 SKT 메타버스 개발 담당은 "이제 이프랜드에서 예술 작품을 생생하고 안전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며 "이프랜드 공간에서 예술가와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몰래 직장 男동료와 카풀했다가 '이혼 통보'…"억울해요"
- 헬스장서 브라톱·레깅스 입었다고…"노출 심하니 나가주세요"
- "배곯은 北 군인들, 주민 도토리 뺏으려다 두들겨 맞고 기절"
- 비즈니스석 승객에 무릎 꿇고 사과한 男승무원…중화항공서 무슨 일?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서울 20~40대 미혼여성 절반 "난자동결 고려"…대졸 이상 88%
- 무인점포서 바코드만 찍고 '휙' 나가버린 여성들…결국 검거
- 윤 지지율 10%대, TK도 급락…위기의 여, 김 여사 문제 해결·쇄신 요구 커져
- 뱀 물려 찾은 응급실…날아온 치료비 청구서엔 '4억원' 찍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