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진흥재단, EBS 청소년드라마 제작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EBS 1TV 청소년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의 제작을 지원한다.
'하트가 빛나는 순간'은 EBS가 7년 만에 선보이는 교육드라마로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성장과 로맨스를 다룬다.
재단은 '하트가 빛나는 순간' 제작 지원을 시작으로 방송 프로그램 제작, 교구재 개발 등 다양한 미디어리터러시 콘텐츠를 통해 교육 대상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EBS 1TV 청소년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의 제작을 지원한다.
‘하트가 빛나는 순간’은 EBS가 7년 만에 선보이는 교육드라마로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성장과 로맨스를 다룬다.
이 드라마는 매회 스마트폰 중독, 딥페이크 합성사진, 조회수 경쟁 등 미디어 리터러시 관련된 주제를 청소년의 시각에서 풀어낸다.
9월28일 첫 방송된 1화의 경우 유튜브 조회수는 193만회를 기록했다.
재단은 이 드라마의 10화를 지원한다.
10화는 재단이 중점적으로 교육하는 미디어리터러시 주제 중 ‘가짜뉴스(허위·조작정보) 확산’과 관련된 내용을 다룬다.
청소년들 사이에 SNS를 타고 확산되는 루머를 무비판적으로 수용하거나 전파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다룰 예정이다.
10화는 30일 오후 7시 5분 E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이후 EBS 홈페이지, 웨이브, 재단 유튜브를 통해서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와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재단은 ‘하트가 빛나는 순간’ 제작 지원을 시작으로 방송 프로그램 제작, 교구재 개발 등 다양한 미디어리터러시 콘텐츠를 통해 교육 대상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못 움직이겠어요"…사진 2장으로 등산객 구조한 경찰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탄핵 위기' 임현택 "경솔언행 사과…SNS계정 삭제할것"
- 허웅, 전 여자친구 변호인 고소…"성폭력 무고 부추겼다"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