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에 푸르지오 첫선, 미세먼지 집안유입 차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광양시 성황동 276번지 일원에 위치한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 동 총 1140세대의 아파트 단지이다.
단지는 광양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우건설의 브랜드 아파트로 푸르지오의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들을 적용했다.
단지 입구에서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로 구역을 나눠 입주민의 동선에 따라 미세먼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광양시 성황동 276번지 일원에 위치한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 동 총 1140세대의 아파트 단지이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59㎡A 48세대 ▲59㎡B 123세대 ▲74㎡A 192세대 ▲74㎡B 46세대 ▲84㎡A 248세대 ▲84㎡B 162세대 ▲84㎡C 98세대 ▲84㎡D 223세대로 구성돼 있다. 현재 입주가 한창이다.
단지는 광양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우건설의 브랜드 아파트로 푸르지오의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들을 적용했다. 먼저 대우건설은 자체 개발한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을 도입했다. 단지 입구에서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로 구역을 나눠 입주민의 동선에 따라 미세먼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세대 내부에는 클린존(59㎡ 타입 제외)을 도입해 현관에 설치된 ‘Air Shower(유상옵션)’를 통해 오염물질의 집안 유입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편리한 보육 환경을 마련하고자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할 예정이고, 안전하게 학원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기하는 공간인 ‘새싹정류장’을 마련했다.
단지 앞으로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연결하는 2번 국도가 위치해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며 남도의 주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싱 논란' 이준석 일정 돌연 취소… 당대표직 사퇴 '중대 결심' 가나
- 60세에 결혼한 한비야 "남편과 모든 비용은 반반으로"
- [단독] 송혜교·전지현, 회당 출연료 2억 원대...'안방극장 투톱'
- "이재명의 '이남자' 공략, 의아하다... '이여자' 과소평가 말라"
- 댄서 아이키 "연구원 남편, 사기 결혼 당했다고..." 무슨 일?
- 우유는 왜 '캔'이 아닌 '종이팩'에 담을까
- [Q&A] 이젠 모든 확진자는 재택치료... "동거인은 외출 때 신고해야"
- “영화 속 여자 연애 이야기 조심스러워 할 필요 있나요?”
- 낙상사고 과잉 취재 논란에 입 연 김혜경 "처음엔 상처 됐지만..."
- "오미크론, 전파력 높아 걸려도 치명률 낮다? 잘못 알려진 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