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C 노선 개통되면 강남 삼성역까지 10분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건설이 의정부에 처음으로 '자이' 아파트를 공급했다.
GS건설은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241번지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탑석센트럴자이'를 분양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C 노선은 현재 양주~수원 등 10개 지역에서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이다.
GTX -C 노선이 생기면, 의정부에서 서울 강남 삼성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건설이 의정부에 처음으로 ‘자이’ 아파트를 공급했다. GS건설은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241번지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탑석센트럴자이’를 분양했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6개 동, 총 2,573가구의 대단지이다. 이 중 832가구를 일반에 분양했다. 전용면적별로 ▲49㎡ 11가구 ▲59㎡ 256가구 ▲75㎡ 181가구 ▲84㎡ 355가구 ▲105㎡ 29가구이다.
단지는 신설되는 7호선 연장 탑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도봉산역(1, 7호선)까지 2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의정부경전철 송산역도 인접해 더블역세권 단지가 지닐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의정부 내 이동도 편리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의 호재도 갖췄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C 노선은 현재 양주~수원 등 10개 지역에서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이다. GTX -C 노선이 생기면, 의정부에서 서울 강남 삼성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세종포천고속도로 수혜도 누릴 수 있다. 먼저 구리~포천 구간인 구리포천고속도로가 개통되었다.
또 솔뫼초와 용현초, 부용초, 솔뫼중, 부용중, 부용고, 동국사대부고영석고 등 초·중·고교도 도보권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자연환경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 총 123만여㎡ 대규모 부지에 추동공원이 조성된다. 공원에는 산책로와 운동시설, 놀이터, 전망대, 야외학습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싱 논란' 이준석 일정 돌연 취소… 당대표직 사퇴 '중대 결심' 가나
- 60세에 결혼한 한비야 "남편과 모든 비용은 반반으로"
- [단독] 송혜교·전지현, 회당 출연료 2억 원대...'안방극장 투톱'
- "이재명의 '이남자' 공략, 의아하다... '이여자' 과소평가 말라"
- 댄서 아이키 "연구원 남편, 사기 결혼 당했다고..." 무슨 일?
- 우유는 왜 '캔'이 아닌 '종이팩'에 담을까
- [Q&A] 이젠 모든 확진자는 재택치료... "동거인은 외출 때 신고해야"
- “영화 속 여자 연애 이야기 조심스러워 할 필요 있나요?”
- 낙상사고 과잉 취재 논란에 입 연 김혜경 "처음엔 상처 됐지만..."
- "오미크론, 전파력 높아 걸려도 치명률 낮다? 잘못 알려진 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