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만㎡ 공원 품은 아파트, 다양한 문화·레저 즐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교동7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민간공원 특례사업는 5만㎡ 이상인 도시공원계획 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지자체에 기부채납을 하고 나머지 30%는 주거시설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24만㎡ 규모의 교동7공원에는 6개의 테마숲과 1개의 둘레길 등 다양한 문화·레저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교동7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민간공원 특례사업는 5만㎡ 이상인 도시공원계획 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지자체에 기부채납을 하고 나머지 30%는 주거시설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24만㎡ 규모의 교동7공원에는 6개의 테마숲과 1개의 둘레길 등 다양한 문화·레저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강릉시 교동 1018-2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85㎡, 총 1305세대 규모다.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가 적용돼 개방감이 뛰어나다.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환기가 잘 되고, 집안 곳곳에 팬트리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갖춰 공간활용도를 높인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KTX 강릉역이 근거리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KTX 강릉역을 이용하면 청량리역까지 약 1시간 40분이면 이동할 수 있고, 서울역까지는 약 2시간이 소요된다. 강릉시외버스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는 교동·유천지구와 교동 구도심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인근에 영동초, 율곡초, 강릉초, 관동중, 강릉제일고, 강일여고 등 학교가 많고, 모루도서관과 학원가도 가깝다. 주변에 숲속도서관도 건립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11월 예정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싱 논란' 이준석 일정 돌연 취소… 당대표직 사퇴 '중대 결심' 가나
- 60세에 결혼한 한비야 "남편과 모든 비용은 반반으로"
- [단독] 송혜교·전지현, 회당 출연료 2억 원대...'안방극장 투톱'
- "이재명의 '이남자' 공략, 의아하다... '이여자' 과소평가 말라"
- 댄서 아이키 "연구원 남편, 사기 결혼 당했다고..." 무슨 일?
- 우유는 왜 '캔'이 아닌 '종이팩'에 담을까
- [Q&A] 이젠 모든 확진자는 재택치료... "동거인은 외출 때 신고해야"
- “영화 속 여자 연애 이야기 조심스러워 할 필요 있나요?”
- 낙상사고 과잉 취재 논란에 입 연 김혜경 "처음엔 상처 됐지만..."
- "오미크론, 전파력 높아 걸려도 치명률 낮다? 잘못 알려진 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