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성 좀 더 강조하는 '음경 확대'..수술 없이 만나는 방법

황인식 2021. 11. 30. 07: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성의 자신감을 높이는 방법 중 한 가지는 음경확대술입니다.

그런데 확대술에 수술 방법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수술 자체가 부담인 이런 분들은 비수술 방법의 음경확대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수술 방법 말고도 대체진피를 이용한 확대술, 대체진피와 지방이식을 함께 고려하는 복합술, 음경확대만 하면 비율적으로 어색해질 수 있어서 귀두확대와 길이 연장을 함께 하는 수술 등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성의 자신감을 높이는 방법 중 한 가지는 음경확대술입니다. 성기가 왜소하면 같은 성별의 남성들이 이용하는 찜질방이나 목욕탕에서 자칫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들은 자꾸만 숨기기도 합니다.

허나, 음경확대술을 만나면 굵기가 확대되므로 자신감이 좀 더 상승합니다. 여러 가지 확대재료를 음경에 이식해 굵기를 확대해 성기가 한층 더 커 보이는 효과를 얻는 것이 음경확대술입니다. 단, 길이를 연장시켜주는 효과는 없습니다.

확대수술의 주요 목적은 심리적 만족에 있습니다. 다양한 재료 중, 피부 상태와 경제적 요건을 고려해서 개인에게 알맞은 확대재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확대술에 수술 방법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비수술 방법도 있습니다. 수술은 반영구적인 효과를 줄 수 있지만, 아무래도 수술이라는 부담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 자체가 부담인 이런 분들은 비수술 방법의 음경확대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절개가 필요 없는 필러 시술과 지방이식

지방이식보다 더 간단한 필러는 짧은 시간 내 시술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주입하는 필러의 종류에 따라서 흡수되는 정도와 유지 기간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대효과 또한 주입하는 필러의 양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주사 시술이라 절개하지 않으니 조직에 대한 손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부기와 멍 같은 문제도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그래도 필러 특성상 흡수되는 정도가 있다는 걸 미리 알아두고 적절한 제품을 선택해 시술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이식은 본인의 복부 혹은 허벅지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순수한 지방만 정제하여 음경에 미세하게 이식하는 것을 말합니다. 필러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생착되지 못한 일부 지방이 흡수되어 볼륨감이 살짝 꺼질 수 있습니다. 이때는 필요에 따라 재주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식의 장점은 불필요한 부위의 지방은 제거하면서 원하는 볼륨 개선 부위에 지방을 채워 만족감을 높인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수술 방법 말고도 대체진피를 이용한 확대술, 대체진피와 지방이식을 함께 고려하는 복합술, 음경확대만 하면 비율적으로 어색해질 수 있어서 귀두확대와 길이 연장을 함께 하는 수술 등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이 차이를 꼭 알아두시고 수술이나 시술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확대라는 같은 효과를 낸다 해도, 개인마다 성기 상태가 모두 달라서 의료진과의 진료를 통해 내게 적합한 재료를 이용한 확대술을 고려하는 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혹여 나타날 부작용에 대해서도 충분히 설명을 듣는 게 중요합니다.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편한 시술적 방법이라 할지라도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황인식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황인식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전문가 대표메일)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