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자회사 설립 재추진.. KB금융의 '알짜배기'로 자리매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푸르덴셜생명이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 설립을 다시 추진한다.
3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푸르덴셜생명은 자회사형 GA 설립을 다시 검토하기 시작했다.
푸르덴셜생명은 지난 2020년 9월 KB금융 가족이 되면서 KB금융에는 기존 KB생명과 KB손해보험을 포함해 보험사가 3곳으로 늘었다.
KB금융지주도 이들의 보험 판매에 있어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장기적으로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이 순조롭게 통합하기 위해 전속 설계사를 GA로 분리해놓는 방안을 계속 검토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푸르덴셜생명이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 설립을 다시 추진한다.
3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푸르덴셜생명은 자회사형 GA 설립을 다시 검토하기 시작했다. 푸르덴셜생명은 지난 2020년 12월에도 자회사형 GA 설립을 구상했지만 내부 직원들의 반발로 성사시키지 못했다. 푸르덴셜생명은 지난 2020년 9월 KB금융 가족이 되면서 KB금융에는 기존 KB생명과 KB손해보험을 포함해 보험사가 3곳으로 늘었다.
KB금융지주도 이들의 보험 판매에 있어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장기적으로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이 순조롭게 통합하기 위해 전속 설계사를 GA로 분리해놓는 방안을 계속 검토해왔다.
푸르덴셜생명을 포함해 보험사들이 제판 분리에 적극적인 이유로는 판매 채널 다변화를 들 수 있다. 언택트 바람을 타고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활용한 디지털 플랫폼이 보험 업계에서 강력한 판매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굳이 비용이 많이 드는 전속 채널을 가져갈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전속 설계사를 자회사형 GA로 이동시키기만 해도 고정 비용 중 30~40%는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험업계가 제판분리를 택할 수밖에 없는 또 하나의 이유는 제로금리 장기화 속 보험산업이 저성장 구조에 직면하면서 비용 절감에 대한 욕구가 커졌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 트렌드가 소비자들이 직접 여러 보험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방식으로 변하고 있는데, 빅테크의 보험업 진출이 임박하면서 이런 경향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보험업계 역시 자사의 상품에만 의지하지 않고 상품의 폭을 넓혀야 생존할 수 있다.
☞ "욕조라 더 설레"… 치어리더 볼륨감 '대박'
☞ "가슴라인 살짝 가리고"… 설현, 레드빛 유혹
☞ "코르셋이야?"… 안유진, 섹시한 힙한 패션
☞ "알바 탓"… 조민아, 베이커리 위생논란 해명 '파장'
☞ "슬림한데 풍만해"… 방민아, 감탄 볼륨감
☞ "진정한 하의 실종"… 효민, 세련된 섹시美
☞ "점점 더 예뻐지네"… 정채연, 도회적인 여성美
☞ "이거 꿈 아니죠?"… BTS, 美서 2년만의 대면 콘서트
☞ "행복해"… '대마초 혐의' 박유환, 박유천과 똑같네
☞ "배경 어둡다"… 샘 오취리 유튜브에 인종차별 댓글?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욕조라 더 설레"… 한화 치어리더 가슴골 '대박' - 머니S
- "가슴라인 살짝 가리고"… 설현, 레드빛 유혹 '美쳤네' - 머니S
- 아이브 안유진, 코르셋 형태 상의! 섹시한 힙한 패션 - 머니S
- "알바 탓인데"… 조민아 베이커리 위생논란 해명했지만 '파장' - 머니S
- 걸스데이 방민아, 감탄 볼륨감! 터틀넥 패션 - 머니S
- 티아라 효민, 고급스런 세련美! 트위드 재킷룩 - 머니S
- 정채연, 도회적인 여성美! 블랙 터틀넥룩 - 머니S
- "이거 꿈 아니죠?"… 방탄소년단, 美서 2년만의 대면 콘서트 - 머니S
- "행복해"… '대마초 혐의' 박유천 동생 박유환, 판박이 행보 - 머니S
- "배경 어둡다"… 샘 오취리 유튜브에 인종차별 댓글 논란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