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상 레이, RYU와 이별.. 의외의 시애틀행! 5년 1억1500만$

한동훈 2021. 11. 30. 0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사이영상 수상자 로비 레이를 놓쳤다.

ESPN 제프 파산 기자는 30일(이하 한국시각) SNS를 통해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수상자 로비 레이가 시애틀 매리너스와 5년 1억1500만달러 계약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토론토는 레이와 재계약 방침을 잡았지만 케빈 가우스만과 먼저 계약하며 레이와 이별했다.

레이를 품은 시애틀은 남은 스토브리그 더욱 공격적으로 임할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비 레이.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사이영상 수상자 로비 레이를 놓쳤다.

ESPN 제프 파산 기자는 30일(이하 한국시각) SNS를 통해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수상자 로비 레이가 시애틀 매리너스와 5년 1억1500만달러 계약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토론토는 레이와 재계약 방침을 잡았지만 케빈 가우스만과 먼저 계약하며 레이와 이별했다.

토론토는 29일 가우스만을 5년 1억1100만달러에 영입했다. 레이는 바로 이튿날 시애틀과 도장을 찍었다.

당초 레이를 가장 강력하게 원했던 팀은 LA 에인절스로 알려졌다. 오타니 쇼헤이와 원투펀치를 이룰 에이스를 찾고 있었다. 오타니의 짝으로 레이가 가장 유력했다.

하지만 레이의 선택은 시애틀이었다. 파산 기자에 따르면 레이는 계약 기간 3년을 채우고 다시 옵트아웃 권리도 얻는다.

레이는 올 시즌 13승 7패 평균자책점 2.84를 기록했다. 류현진을 대신해 토론토 에이스 역할을 맡았다.

레이를 품은 시애틀은 남은 스토브리그 더욱 공격적으로 임할 전망이다. MLB네트워크 존 헤이먼은 "시애틀이 크리스 브라이언트와 하비에르 바에즈 등 대어를 더 노리고 있다"고 전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랑의불시착'→'W'…'오겜' 대박 영향, 한국드라마 美리메이크 잇따라
김종국 “부모님 유일한 재산=재개발 아파트, 형이 가져가”
'51세 싱글' 박용우 “탕웨이와..팬티 하나 입고 노출”→“결혼은...”
배기성, 12세 연하 ♥이은비와 잘 사는 줄 알았는데..“이혼 위기 있었다”
강남 “상견례 때 멍투성이..이상화가 발로 차고 어머니가 포크로 찔렀다”
'북한 출신' 김혜영 “친정 父, '야하다'며 380만원짜리 옷 버려”
'로키' 영원한 로키 톰 히들스턴, '토르'부터 '어벤져스'까지 10년史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