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잭 도시, 트위터 CEO 물러난다"..주가 11%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임원직에서 물러날 것이란 보도가 나왔다.
29일 CNBC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도시가 트위터 CEO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도시는 트위터와 모바일 결제 회사인 스퀘어 CEO를 겸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임원직에서 물러날 것이란 보도가 나왔다. 도시가 스퀘어 CEO로 취임한 뒤 투자자들은 도시가 겸업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29일 CNBC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도시가 트위터 CEO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도시는 트위터와 모바일 결제 회사인 스퀘어 CEO를 겸직하고 있다. 앞서 엘리엇매니지먼트는 트위터 투자를 결정하기 전인 지난해 CEO를 교체하는 방안을 추진했다. 이들은 도시가 경영에 집중하기 위해 상장사 두곳 중 한곳의 대표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CNBC의 보도에 대해 트위트 측은 특별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이날 소식이 전해진 뒤 트위터 주가는 11% 넘게 급등했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탄소중립 선언적 의미 아냐…정권유지 위한 중대 과제"
- 이곳 안 거치고 만든 반도체 없다…시총 10조엔 넘은 도쿄일렉트론 [이슬기의 주식오마카세]
- 美 식탁물가 내년에 더 뛴다
- 중국 車시장 개방…외국기업 지분 100% 보유 가능
- 美 '오미크론 쇼크'…내년 성장률 전망 하향
- '죽고 싶냐' 말 들었던 여현수, 16kg 빼더니…놀라운 변화 [건강!톡]
- 박지윤, "PD가 만든 판에 놀아나는 중…'여고추리반'에서 쉰(50) 맞고싶다"
- "내 인생 끝나는 것 같다"…정조국, 정관수술 고민
- [TEN피플] "페미 논란 상관 없어"…전효성, 잘하던 '꿈꾸라' DJ 내려놓은 이유
- '코로나19 확진' BTS 슈가 "전 매우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