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2021 KPC 국제스포츠캠프'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11개국 9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하는 '2021 KPC 국제스포츠캠프'를 시작했다.
'KPC 국제스포츠캠프'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015년부터 개발도상국 장애 청소년들을 초청해 각 종목별 훈련 및 한국 문화체험 등을 운영하는 사업인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형식을 취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PC 국제스포츠캠프’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015년부터 개발도상국 장애 청소년들을 초청해 각 종목별 훈련 및 한국 문화체험 등을 운영하는 사업인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형식을 취하게 됐다.
개회사와 정재준 캠프 추진단장의 환영사, 앤드류 파슨스 IPC 위원장의 축사, 참가 선수단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된 개회식에서 정 회장은 “이 캠프를 통해 6년 간 28개국의 283명의 선수들이 패럴림픽 출전의 꿈을 키웠고, 실제로 일부는 국제대회를 누비는 대표 선수로 성장했다. 이 캠프가 선수들의 기초체력 향상에 기여하며 새 꿈을 실현하는 시작점이 되길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이번 캠프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실시간 소통을 통해 정보가 공유된다.
남장현 기자 yoshike3@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소민 “이성재와 첫 촬영부터… 잠 못 이뤘다”
- 송지효, ♥김종국 위해 윤은혜 숏컷? “X소리”
- 이동욱, 사우나서 의문의 습격당해 (배드 앤 크레이지)
- 배우 이미지, 쓸쓸한 고독사 4주기…안타까워
- 배성재 비밀연애 고백…가족들도 몰랐다 (지구in)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