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제·민생 대통령 약속"..이낙연 고향 영광 방문
【 앵커멘트 】 정치권 소식으로 가보겠습니다. 내년 20대 대선이 오늘(29일)로서 딱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호남 민생 탐방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광주에서 직접 선대위 회의를 주재하고 "경제, 민생 대통령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낙연 전 대표의 고향인 전남 영광을 방문한 뒤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현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뒤로 전국 선대위 회의 온라인 참석자들의 얼굴이 보입니다.
이 후보는 "민생은 벼랑 끝인데, 국회 시계가 너무 느리다"며 "집권 여당 대선 후보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저의 목표는 오직 경제 대통령 그리고 민생 대통령입니다. 국민의 지갑을 채우고 나라 경제를 성장시키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광주 지역 대학생과 만나서는 "지역 균형 발전을 하면 지방대 문제도 해결된다"며 정부 투자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5·18 피해자 유가족 등와 점심식사를 한 이 후보는 경선 당시 라이벌이었던 이낙연 전 대표의 고향인 전남 영광을 방문했습니다.
전통시장을 찾은 이 후보는 밀려드는 사진 촬영에 응하거나 영광의 특산물인 굴비를 사는 등 지지자들과 소통했습니다.
이낙연계로 분류되는 이개호 의원과 함께 단상에 오른 이 후보는 이 전 대표를 거듭 추켜세웠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영광이 낳은 대한민국의 정치 거물 이낙연 전 대표님 제가 잘 모시고 더 유능한 민주당으로 더 새로운 정부로 우리 국민들이 희망을 갖고 살아있는 더 나아진 대한민국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스탠딩 : 이현재 / 기자 - "3박 4일 동안 전남·광주 전역을 순회한 이 후보는 호남에서의 확실한 지지세를 확인하며 세 번째 매타버스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MBN뉴스 이현재입니다."
영상취재 : 최양규 기자 영상편집 : 한남선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일본, 오미크론에 '국경봉쇄'…″미국, 5차 대유행 가능성″
- 교육청 ″한영외고, 고려대에 조민 학생부 제공 말라″…왜?
- 진중권 ″장제원, 꼭 고소하길″…이준석 ″장제원이 회의 참여? 어머나″
- 강남 산부인과서 신생아 확진…간호사 확진 이후 감염
- 박희순 전속계약, 솔트 엔터에 새 둥지..박신혜-김선호와 한솥밥
- 윤석열에 ″삼국지서 누구 좋아하냐″ 묻자…″말씀드리기 좀 그렇다″
- ″가나 주제에 무슨 전통음식″…샘 오취리 향한 '인종차별' 댓글 논란
- ″북한 부럽다, 가고 싶어″…경기도교육청, SNS 웹툰 '북한 찬양' 논란
- 김진태 ″'동거녀 살해' 악마 변호″ vs 이재명 측 ″전두환도 변호사는 있었다″
- 사우나 거울 벽에 비밀 문…알고 보니 방 12개 성매매 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