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끌 인터뷰] 오미크론, 델타보다 전염력 강할까..바이러스 특징은?

강지영 2021. 11. 29. 19: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기석 한림대 성심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썰전 라이브'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썰전 라이브

[앵커]

코로나19가 발생한 지 꼬박 2년이 되어 갑니다. 개인 방역과 백신 및 치료제 개발로 안정을 찾아가는 듯했지만, '위드 코로나' 국면이었지만,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의 출현으로 세계는 다시 또 비상입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및 유럽연합 국가들을 신속하게 해외입국자에 대한 입국 제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데요. 오늘(29일) 오후 특별방역대책점검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3차 접종은 이제 '기본접종'이라며 추가 백신 접종을 당부하는 얘기를 했습니다. 자세한 얘기를 정기석 한림대 성심병원 호흡기내과 교수와 함께 얘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수님 우선, 오늘 나온 얘기이기 때문에 이거 먼저 좀 짚어야 될 것 같아요. 오늘 대통령이 주재한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일상회복 2단계는 유보시키겠다. 현재 1단계로 특별방역대책을 더해서 4주 동안 상황을 지켜보면서 좀 점검해보겠다, 그러니까 한마디로 정리하면, 거리두기로 돌아가는 건 아니지만, 뭔가 추가적으로 하긴 하겠다 이런 얘기인 것 같아요.

Q.
A. "식당·카페 사적모임 축소 검토…추가 논의"
"18~49세도 5개월 간격 부스터샷 접종"
"재택 불가능한 경우에만 의료기관 입원"

Q.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특징은?

Q. 세계 각국 입국 차단, 효과 있을까?
A. "오미크론, 이미 한국 들어왔거나 곧 유입"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